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차, 중국유학생 3천명, 아산.울산공장 초청

  • 기사입력 2009.05.10 10:53
  • 기자명 이상원

현대자동차가 국내 대학에 재학중인 중국인 유학생 3천명을 자사의 아산, 울산공장에 초청해 자동차 생산 공정과 설비를 직접 견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2009 한.중 우호 산업탐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재 국내 대학(원) 정규 학위과정에 재학중인 중국인 유학생이 약 3만 명인 것을 감안하면 국내 중국인 유학생 10명 중 1명이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셈이다.
 
이번 행사는 한·중 양국 교류의 확대에 따라 매년 늘고 있는 중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 바로 알리기를 목표로 우리 경제와 문화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대차는 16차에 걸쳐 각 차수마다 약 160~200명의 유학생을 초청해 연말까지 전국 65개 대학에 재학중인 3천명의 중국인 유학생이 현대차 아산 또는 울산공장을 다녀갈 계획이다.
 
1차 탐방으로 중국인 유학생 및 주한 중국대사관 직원 등 약 2백여 명이 아산공장을 다녀갔다고 현대차는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2002년 베이징현대 설립과 함께 중국에 진출한 이후 중국사회의 일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현지 밀착형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왔다.
 
특히 현대차는 작년부터 중국 현지에서 전개하고 있는 한.중 사막화 방지사업 ‘현대그린존 차이나’ 프로젝트의 공로를 인정받아 현지 유력 언론으로부터 사회공헌 우수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현대차는 올 여름에도 2백명의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을 내몽고 차깐노르 사막으로 파견하는 등 2012년까지 마른 호수를 푸른 초원으로 가꾸는 ‘현대그린존 차이나’ 사업을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부터는 재한 중국인 유학생 중 일정인원을 선발해 이 프로젝트에 참여시켜 양국간의 우호관계가 보다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 중국인 유학생 중 정규 학위 과정 재학생: 29,210명
※정규과정 외 어학연수 포함시 중국인 유학생: 44,746명 (전체 외국인 유학생의 70%)
▲ 중국인 유학생 100명 이상 재학 대학 수: 85개 (정규 학위 과정 기준)
* 교육과학기술부 발표자료 (2008년 4월)
 
<사진설명>
현대자동차는 국내 대학에 재학중인 중국인 유학생 3천명을 자사의 아산, 울산공장에 초청해 자동차 생산 공정과 설비를 직접 견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2009 한·중 우호 산업탐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1차 탐방으로 중국인 유학생 및 주한 중국대사관 직원 약 2백여 명이 8일(금) 현대자동차 아산공장을 다녀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