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푸조, 성수동에 국내 최대 서비스 센터 오픈

  • 기사입력 2010.02.03 22:51
  • 기자명 이상원

푸조의 한국 공식수입원 한불모터스가 서울 성수동에 국내 최대 규모의 서비스 센터를 3일 오픈했다.
 
푸조 성수 서비스 센터는 총 2천500평 규모로 일반 경정비와 퀵서비스는 물론 판금 도장이 가능한 1급 정비 공장으로 서울 경기 지역의 고객들에게 더욱 강화된 에프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푸조 성수 서비스센터는 지상 1층의 퀵서비스 존과 지상 6층과 7층의 정비동으로 분리돼 있어 고객들은 좀더 신속하고 전문화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 지하 1층 300여 평의 부품 창고를 보유, 보다 원활하고 신속한  부품 공급을 할 수 있게 됐다.
 
지상 1층의 퀵서비스 존에서는 오일 체크 등 간단한 차량 점검이 가능하며 지상 6층과 7층 정비동은 기본 경정비는 물론 판금에서 도장까지 푸조 차량에 관련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 최대의 45개 워크 베이(리프트 20, 판금지그레일 6, 판금계측기 1, 도장부스 3, 샌딩부스 3, 광택룸 1, 기타워크베이 11)를 비롯해 판금과 도장을 위한 최첨단 장비를 갖췄으며, 40여명의 숙련된 전문가로 구성된 서비스팀은 하루 최대 138대의 차량 정비를 소화할 수 있다.
 
특히, 지상 6층에는 차량 정비를 기다리는 고객을 위해 개별 TV 스크린과 발 마사지기가 갖춰진 안락한 독립 휴식 공간, 전신 안마기가 배치된 독립 웰빙룸, 다양한 커피와 와인이 제공되는 카페리옹(Café Lion), 최신 인터넷시설, 8층 옥상공원과 200대 이상의 주차 공간까지 확보돼 있어 고객이 언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푸조는 오는 3월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푸조 최초의 SUV 3008을 국내 시장에 도입할 계획이다.
 
3008은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세그먼트 중 하나인 SUV 모델로 향후 푸조의 한국 내 판매량 확보에 견인차 역할을 할 모델로 평가 받고 있다.
 
또, 하반기에는 RCZ를 출시할 예정이다. RCZ 모델은 2007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컨셉카로 소개된 후 제품 컨셉과 디자인에 대한 시장의 높은 평가로 양산이 결정된 모델로, 화려하면서도 정제된 디자인은 물론 화려한 내부 인테리어와 편의 사양으로 국내 푸조 브랜드 이미지 상승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기에 친환경. 고효율 디젤 엔진과 하이브리드 모델을 향후 5년에 걸쳐 국내에 소개, 친환경-고효율 브랜드로의 입지를 굳히겠다는 전략이다.
 
 내년에는 푸조 전 디젤 모델에 적용되는 마이크로 하이브리드(Micro-Hybrid) 시스템인 e-HDi를 국내에도 들여와 더욱 향상된 연비와 절감된 이산화탄소 배출에 대한 이익을 국내 고객들도 경험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3008의 하이브리드 모델인 3008 Hybird4 모델을 월드와이드 데뷔에 맞춰 국내에도 들여온다.
 
3008 Hybrid4는 앞 바퀴는 HDi엔진, 뒤 바퀴는 전기 모터로 구동되는 풀 하이브리드(Full-Hybrid) 시스템으로 높은 연료 효율성 (26.3km)과 친환경성(CO2 배출량 99g)을 보이는 반면, 200마력의 파워풀한 힘을 자랑, 친환경과 경제성 그리고 파워가 공존할 수 없을 것이라는 통설을 깰 혁신적인 모델이 될 전망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