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차, 북미지역 해외공관 3곳에 에쿠스 전달

  • 기사입력 2010.10.20 14:37
  • 기자명 이상원

현대자동차가 북미지역 공관장들이 업무용 차량으로 이용할 에쿠스를 울산공장 선적부두를 통해 해당 지역으로 보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북미지역에 우선 전달되는 에쿠스는 총 3대로 시애틀 공관, 애틀랜타 공관, 샌프란시스코 공관으로 각 1대씩 보내질 예정이다.
 
현대.기아차는 지난 2005년과 2009년 외교통상부와 재외공관 업무용차량 관리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으며, 이에 따라 해외공관이 주재하고 있는 109개 국가의 대사관, 총영사관, 대표부 등 168개 해외공관 보유차량에 대해 교체시기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량을 교체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또, 현대.기아차는 이러한 외교통상부 방침에 적극 협조하기 위해 차량 교체시 기존 차량을 우대가격으로 보상 구입해주고, 전세계 정비 네트워크를 활용하는 테크니컬 핫라인 등을 설치해 정비문제 발생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등의 지원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
 
이에 따라 현대·기아차는 양해각서 체결 후 지금까지 제네시스, 에쿠스, 오피러스, K7등 총 73대의 차량을 재외공관장 업무용 차량으로 공급해 왔다.
 
이번 에쿠스 전달 또한 이 같은 양해각서 체결에 따른 것으로, 현대차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사절로서 이용될 에쿠스의 높은 품질과 성능이 북미 지역에 널리 알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전달된 에쿠스는 오는 12월 미국 자동차 시장에 첫 선을 보일 현대차의 대표 프리미엄 럭셔리 세단이다.
 
한편 현대·기아차는 올해 미국 시장에서 8%의 점유율을 기록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쏘나타가 컨슈머 리포트誌 표지모델로 선정되는 등 품질 또한 인정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