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벤틀리모터스코리아, 벤틀리 뮬산 예약 주문 개시

  • 기사입력 2010.10.27 16:09
  • 기자명 이상원

 벤틀리모터스코리아가 오는 11월1일부터 벤틀리의 최고급 플래그십 모델인 신형 뮬산의 국내 예약 주문 접수를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벤틀리 뮬산은 벤틀리의 플래그십 모델로, 지난해 미국 페블비치 콩쿠르 델레강스에서 프로토 타입이 공개된 이후 세계 부호들의 주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는 모델이다.
 
국내에서도 지난 6월 소수의 VVIP 고객들을 대상으로 비공개 프리뷰 행사를 통해 소개된 바 있으며, 당시 상당수 고객들이 계약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벤틀리 뮬산은 모든 제작 공정이 장인의 수작업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하루 생산량이 2~3대에 불과하고, 주문 후 고객에게 인도까지 약 6개월이 소요된다.
 
벤틀리코리아는 현재 전세계적으로 주문이 생산량을 초과하고 있어 국내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라며 국내에서도 VVIP 프리뷰 행사 이후 주문 문의가 늘어나고 있어 국내 고객을 위한 물량을 확보하기 위해 오는 11월 1일부터 주문을 공식 접수키로 했다고 밝혔다.
 
한편, 벤틀리모터스코리아는 뮬산 주문 접수 개시와 동시에 서울 전시장에 뮬산의 전시를 시작해 고객들이 직접 차량을 확인한 후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
 
신형 뮬산은 벤틀리가 자랑하는 전통의 V8 6,750cc을 탑재해 최대 출력 512마력, 최고 토크 104kg.m의 강력한 파워를 자랑한다.
 
특히, 벤틀리 고유의 V8 엔진은 낮은 회전 영역에서부터 최대 토크를 뿜어내 강력하면서도 안락한, 최고급 대형 플래그십 모델에 최적화된 성능을 자랑한다.
 
최고 속도는 296km, 정지상태에서 100km에 이르는 시간은 5.3초에 불과하다.
 
 
또,  플래그십 모델로는 최초로 스티어링휠에 패들 시프트가 장착돼 안락한 대형 살롱의 승차감과 스포츠 드라이빙의 재미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유일한 플래그십 모델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