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일본제 프리미엄 엔진오일 '루브로스' 국내 출시

  • 기사입력 2013.04.02 17:29
  • 기자명 이상원

프리미엄 일본제 엔진오일인 ‘루브로스’가 국내에 상륙했다.
 
루브로스코리아는 자동차용 프리미엄 엔진오일 ‘루브로스(Lubross)’를 2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루브로스는 일본 유로리서치가 생산, 판매하는 고성능 합성 엔진 및 변속기용 오일 브랜드로, 소량 생산 방식이기 때문에 대중 매체 광고보다는 일본 D1 드리프트 대회 등 프로 및 아마추어 모터스포츠에 협찬함으로써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루브로스 오일은 독자 기술의 베이스오일 ‘나노퍼포머(Nano Performer)’를 채택해 엔진 내부의 온도 상승을 억제하고 유온(油溫)을 안정적으로 유지함으로써 엔진을 효율적으로 냉각시켜 준다.
 
이로 인해 엔진 출력과 토크가 향상돼 높은 엔진회전수(RPM)에서도 높은 힘을 자랑하며 엔진 소음도 줄어든다.
 
나노퍼포머란 오일과 금속 사이의 틈새를 채움으로써 밀폐 효과를 높여주는 기술로, 오일은 회전하는 기계의 축을 고정시켜 주는 베어링의 역할을 하게 되며 오일 분자가 더 세분화, 균일화 되고 결합력이 높아지는 효과도 있다.
 
국내 판매되는 제품은 상대적으로 내구성 및 높은 RPM에서의 성능이 뛰어난 에스테르 +PAO 계열의 R스펙 제품과 초기 반응성이 우수한 에스테르 +VHVI 계열의 G스펙, 변속 충격을 줄여주고 주행 효율은 높이는 자동변속기용 오일(ATF) 등 3종이다.
 
루브로스코리아는 국내 레이싱 경주 2013 넥센스피드레이싱에 출전하는 레이싱팀 ‘럭셔리 디젤’에 자사 제품을 지원함으로써 본격적인 판촉 활동에 나섰다.
 
국내 판매가격은 모델별로 R스펙과 ATF가 리터당 3만원대, G스펙이 리터당 2만원대다. 현재 자동차용품 전문 쇼핑몰 린스몰 온라인몰(www.rinsemall.com) 및 전국 16개 자동차용품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강형주 루브로스코리아 사장은 "가혹한 주행 조건의 일본 D1 드리프트 대회에서 많은 선수들이 오랜 기간 애용해 올 정도로 가혹한 조건에서도 점도를 유지하며 최적의 성능을 보장해 준다"며 "다른 오일과 구별되는 독특한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