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피니티, Q50 앞세워 韓서 재기 나선다. 벌써 150대 예약

  • 기사입력 2014.02.11 15:37
  • 기자명 이상원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인피니티가 한국시장에서 신형 Q50을 앞세워 재기에 나선다.
 
인피니티는 11일, 미래형 럭셔리 세단 더 뉴 인피니티 Q50을 국내에 내놨다.
 
독일 벤츠와 공동 개발한 2.2리터 디젤 모델(Q50 2.2d)과 3.5리터 하이브리드 모델(Q50S 하이브리드) 모델로 구성된 Q50은 지난달 22일부터 사전 계약을 받은 결과 150대 가까이 계약,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Q50 2.2d 모델은 직분사 4기통 터보 디젤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40.8kg.m의 파워를 발휘한다.
 
또, Q50S 하이브리드는 50kW(68마력) 전기모터와 3.5리터 6기통 가솔린 엔진(306마력)의 조합으로 총 최고출력 364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갖췄다.
 
Q50S 하이브리드에는 2011년 영국 ‘카 매거진’ 테스트를 통해 ‘가장 빠른 하이브리드 차’로 기네스에 등재된 Q70S 하이브리드 모델의 엔진에 차세대 초경량 리튬 이온 배터리를 적용함으로써 차체를 더욱 경량화했다.
 
공인 복합연비는 디젤과 하이브리드 각각 15.1km, 12.6km로 괜찮은 연료 효율성을 갖추고 있다. 
 
인피니티는 Q50 출시를 한국시장에서 도약의 기회로 삼기 위해 가격을 유럽시장 대비 최대한 공격적으로 책정했다.
 
더 뉴 인피니티 Q50의 가격은 2.2d 프리미엄 모델 4,350 만원(VAT포함)과 익스클루시브 모델 4,890만원(VAT포함)이다.
 
프리미엄 모델 동급 사양의 유럽가격이 5,000만원이 넘는다는 점을 감안하면 매우 파격적인 가격이다.  Q50S 하이브리드 모델은 6,760 만원(VAT포함)이다. 
 
더 뉴 인피니티 Q50은 인피니티의 ‘Q’ 명명체계 전략 발표 후 첫 신차다. 
 
곡선으로 이뤄진 우아한 외관, 동급 경쟁모델 대비 최대이며 상위 세그먼트 모델과도 충분히 경쟁할 수 있는 여유로운 실내공간이 장점이다.
 
 인피니티가 세계 최초로 개발 적용한 ‘다이렉트 어댑티브 스티어링’ 및 ‘전방 추돌 예측 경고 시스템’ 등 혁신적인 첨단 기술도 대거 탑재했다. 또한, F1 4연승 챔피언 세바스찬 베텔이 개발에 직접 참여하며 검증한 강력한 성능까지 겸비했다.
 
더 뉴 인피니티 Q50의 외관은 인간과 자연으로부터 영감을 얻은 유려한 곡선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인피니티의 컨셉트카인 에센스, 에세라, 이머지의 디자인 DNA를 계승했다. 섬세한 공기역학적 설계를 통해 동급 최고 수준의 공기 저항계수(0.26Cd)도 달성했다.
 
실내는 운전자의 집중도를 높이는 인체공학적 설계와 고급스러운 디자인, 동급 최고 수준의 휠베이스(2,850mm)로 여유롭고 실용적인 공간을 제공한다. 
 
더 뉴 인피니티 Q50에는 미래형 첨단 기술이 대거 탑재됐다. 인피니티의 신기술 ‘다이렉트 어댑티브 스티어링(Direct Adaptive Steering)’은 스티어링 휠과 타이어 사이의 기계적 연결 대신 전기적 동력을 사용한다. 
  
 반응이 즉각적이고 움직임이 정확하며, 차체 진동을 줄여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한다. 이 기술로 더 뉴 인피니티 Q50 은 미국 파퓰러 사이언스의 ‘2013년 최고의 신제품’ 자동차 부문 대상, 캐나다 자동차 기자협회의 ‘2014 최고의 신기술 어워즈’ 최고의 혁신 기술상을 수상했다.
 
인피니티가 세계 최초로 적용한 ‘전방 추돌 예측 경고 시스템(PFCW)’을 비롯해 다양한 안전 기술도 탑재하고 있다.
 
전방 추돌 예측 경고 시스템은 바로 앞 차량은 물론 그 앞 차량까지 상대적인 속도와 거리를 감지하고 계산하는 기술로, 운전자의 인지를 높여 사고 위험을 대폭 낮출 수 있다.
 
또, 카메라를 통해 차량이 차선 내 중앙으로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게 돕는 ‘액티브 레인 컨트롤(Active Lane Control)’, ‘차선이탈방지 시스템(Lane Departure Prevention)’ 등 첨단 안전 기술을 갖췄다.
 
이 외에도, 최대 4명(인텔리전트 키당 2명)까지 맞춤식 주행 환경을 제공하는 ‘라이프 온 보드(Life-on-Board) 시스템’, 외부 소음을 완벽히 제어해주는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Active Noise Control)’, 14개 스피커 ‘보스® 차세대 스튜디오 온 휠(Studio on Wheels) 오디오 시스템’ 등 각종 편의 장치를 장착함으로써 감성 품질을 대폭 높였다. 
 
한편, 신차 출시를 기념해 인피니티 파이낸셜 서비스를 통해 더 뉴 인피니티 Q50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파이낸스 박스 캠페인(Finance Box Campaign)’을 실시한다. 
 
이 캠페인은 할부 및 리스 조건에 따라 총 세 가지 단계의 혜택 패키지를 제공한다. 기본 혜택은 신차교환 프로그램이다.
 
1년 내 차량간 사고로 인해 공임포함 수리비용이 부가가치세 포함 권장소비자가격 30% 이상, 고객 과실이 50% 이하일 경우 신차로 교환 해준다. 이보다 상위 혜택은 신차교환 프로그램에2CH 블랙박스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신차교환 프로그램과 2CH 블랙박스, 신세계 상품권 15만원까지 지원하는 혜택 패키지가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