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피니티 Q50, K-NCAP 안전도 평가 수입차 역대 1위

  • 기사입력 2015.08.20 16:19
  • 기자명 신승영 기자
 

인피니티 코리아는 ‘2015 상반기 자동차 안전도 평가(이하 KNCAP)’에서 자사의 Q50이 수입차 역대 최고 점수인 92.1점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보행자 안전성과 주행 안전성, 충돌 안정성, 사고예방 안전성 등 4가지 평가 결과를 토대로 종합 안전도 평가를 발표하고 있다. 인피니티 Q50은 보행자 안전성과 주행 안전성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KNCAP 종합 1등급(총점 92.1점)을 획득했다. 이는 1999년 KNCAP이 시작된 이래 수입차 평가 점수 중 가장 높은 기록이다.

Q50은 브랜드 안전 철학인 ‘세이프티 쉴드(Safety Shield)’를 바탕으로, 전방 추돌 예측 경고 시스템(PFCW), 액티브 레인 컨트롤(Active Lane Control), 전방 추돌 경고 시스템(FCW) 등이 탑재됐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 신차 평가제도(NCAP)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획득한 바 있으며,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 자동차 안전도 테스트에서도 최고 등급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Top Safety Pick+)에 선정된 바 있다.
  
인피니티 코리아 이창환 총괄은 “Q50은 이미 국내 각종 시상식을 통해 ‘올해의 차’, ‘올해의 디자인’, ‘에너지위너상’, ‘올해의 브랜드 대상’ 등을 수상하며 차량의 성능, 디자인, 효율성을 인정 받은 모델”이라며, “유로 NCAP(Euro NCAP) 이상의 엄격한 평가 기준으로 실시된 이번 KNCAP을 통해 안전성까지 입증 받으며, 명실공히 가장 우수한 차량이라는 것이 증명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