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토요타, 어린이 교통안전.환경교실 후원 협약

  • 기사입력 2017.12.08 13:44
  • 최종수정 2017.12.09 12:39
  • 기자명 박상우 기자
요시다 아키히사 한국토요타사장(우)이 고석 한국어린이안전재단 대표(좌)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지난 4일 송파 안전체험 교육관에서 ‘어린이 교통안전·환경교실’ 후원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제휴협약을 통해 한국 토요타 자동차가 2006년부터 진행해 온 ‘친환경 및 교통안전 참여학습’ 프로그램에 한국 어린이 안전재단의 ‘찾아가는 안전 체험교육’에 대한 노하우를 더하여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에게는 교통안전에 대한 인형극, 급정거 버스체험, 안전벨트의 중요성 그리고 안전한 승·하차에 대한 ‘교통 안전교육’을 실시하며, 고학년 어린이들에게는 환경의 중요성과 생활 속 환경실천 및 공기정화식물 만들기 체험 등 ‘환경교실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한국 토요타 자동차 요시다 아키히사 사장은 “교통안전과 환경은 한국토요타자동차가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한 분야”라며 “이러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보다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게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2006년부터 ‘토요타 에코 & 세이프티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알리고 교통안전에 대한 자발적 관심과 보행환경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높여 어린이 교통 사고율을 낮추기 위해 앞장 서왔다. 

이는 현재까지 전국 510여 곳의 학교에서 11만명의 초등학생들이 이수한 한국 토요타 자동차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