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3일 황금연휴 봄 여행, 각종 매체에 소개된 거제도 맛집 ‘예이제게장백반’

  • 기사입력 2019.05.04 14: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거제도 게장 맛집 ‘예이제게장백반’은 자타공인 게장의 명가로 25년간 운영해온 베테랑 게장 전문가의 손맛과 노하우로 비리지 않고 살이 꽉찬 간장게장, 양념게장을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어 거제도 여행 코스로 알려지고 있다.

[M오토데일리 최태인기자] 3일 연휴를 맞아 주말 봄나들이를 계획하는 이들이 많아진 가운데 푸른 바다와 각종 명소를 비롯해 아름다운 산이 많은 섬 거제도로 발길을 향하는 여행객들도 늘어나고 있다.

특히 이 계절에는 거제도 북단에 자리 잡은 높이 437.5m의 대금산(大錦山)의 인기가 높은데 정상에서 보이는 푸른 바다 조망 또한 대금산 만이 갖는 또 다른 매력이다.

외포항, 대마도를 비롯해 부산과 마산, 진해바다가 눈 아래에 펼쳐져 산을 오르는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경치를 선사한다.

따뜻한 봄을 맞아 거제도를 찾았다면 봄철 입맛을 돋우는 미식탐방도 빼놓을 수 없다.

만인의 식욕을 자극할 만한 음식으로는 짭조름한 맛으로 밥과 환상궁합인 게장만한게 없다. 마침 거제도에는 잡지와 TV 등 각종 매체에 소개되며 입소문을 탄 화제의 게장 전문점이 있다.

거제도 게장 맛집 ‘예이제게장백반’은 여성잡지 우먼센스와 MBC every1 ‘맛있을 지도’, JTBC ‘TV정보쇼 오!아시스’ 등에 소개된 자타공인 게장의 명가로 25년간 운영해온 베테랑 게장 전문가의 손맛과 노하우로 비리지 않고 살이 꽉찬 간장게장, 양념게장을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어 거제도 여행 코스로 알려지고 있다.

간장게장과 양념게장뿐 아니라 간장새우, 성게미역국을 무한 리필로 이용할 수 있으며 불뽈락구이와 충무김밥도 나와 든든한 식사가 가능하다.

게장을 비롯한 새우와 미역 등 모든 해산물은 거제 해녀가 직접 공수해오고 있어 더욱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밑반찬 역시 직접 재배한 채소로 맛을 내 건강한 밥상으로도 제격이며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간장새우는 포장판매는 물론 택배주문도 가능해 멀리서도 예이제의 신선한 해산물을 받아볼 수 있다. 성인 1인 가격 외에 초등학생 가격도 따로 제공하여 가족 단위 손님도 많이 방문하고 있다.

한편 거제도 맛집 ‘예이제게장백반’은 장승포항, 장승포해안일주도로, 양지암장미공원, 거제씨월드 등 거제도에서 가볼만한곳과 접근성이 뛰어나 관광 전후 들르기 좋다. 거제 한화리조트와 대명리조트 근처 맛집으로 매일 오전 10시부터 한정수량 소진 시까지 영업하며 전화를 통한 예약이 가능해 각종 모임장소로 이용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