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 SK.LG.KT 인터넷 가입 시 현금지원 사은품 증정

  • 기사입력 2019.06.10 13:17
  • 기자명 이상원 기자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승인업체인 펭귄통신은 ‘사은품 당일지급’을 모토로 그동안 약속된 현금사은품지급이 시일이 걸려 소비자가 불안해하는 불편함을 개선해 주목 받고 있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6월은 인터넷단통법으로 불리는 경품고시제 시행으로 인해, 현재 초고속 인터넷가입과 IPTV결합(인터넷TV) 설치 시 받을 수 있는 최대 인터넷가입 현금사은품 지원 금액은 44만원이다.

이에 기존에 높은 인터넷 설치 현금사은품을 지급하던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최근에는 인터넷신규가입 또는 인터넷변경 설치 시 IPTV(인터넷TV)결합상품 설치도 함께 하는 것이 필수로 여겨지고 있는데 이는 단독 인터넷가입 때보다 월등히 많은 인터넷 가입 현금지원 사은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와 더불어 경품고시제 시행으로 인해 받을 수 있는 인터넷 설치 현금, 인터넷 변경 현금 지급 사은품이 축소됐기 때문에 현금지원 사은품 관련 문의로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찾는 소비자의 발걸음은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그렇다면 온라인상에서 가입이 이루어지는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자문을 구한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심사통과 공식 승인업체인 펭귄통신관계자는 "온라인 특성상 수많은 업체가 있기 때문에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선택 할 때 크게 세 가지를 유의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첫째, 부가세를 포함한 정확한 금액을 안내하는지 둘째, 상품별 요금제 및 사은품금액을 홈페이지 내에 게시하였는지 끝으로 해지대행 또는 위약금대납 등의 불법영업으로 가입을 유도하는지 이다.

덧붙여 보통 인터넷신청 사은품 때문에 기존 인터넷위약금을 물고 인터넷가입을 하는 것보다는 약정이 만료된 뒤에 인터넷가입을 하는 것이 효율적이며 꼭 자신의 휴대폰 통신사를 확인하여 인터넷과 결합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조언했다.

또한 SK브로드밴드/SKT텔레콤, LG유플러스, 올레KT 등 통신 3사 인터넷 가입 및 변경 설치 시 제공되는 현금사은품지원에 대해 투명하게 공시해 소비자 선택권을 보장하고, 정확한 상담으로 고객에게 적합한 인터넷속도, 인터넷요금에 따른 인터넷가입상담 및 IPTV(인터넷TV)결합 상품을 구성하고 추천할 수 있는지의 여부를 꼭 확인해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승인업체인 펭귄통신은 ‘사은품 당일지급’을 모토로 그동안 약속된 현금사은품지급이 시일이 걸려 소비자가 불안해하는 불편함을 개선해 주목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15만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로서, 매일 지급명단을 공개, 사은품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높은 신뢰성과 소통하는 운영으로 호평 받고 있다. 또한 KT·SK·LG 인터넷가입·변경 및 IPTV비교 ‘통합 상담 서비스’를 통한 맞춤 인터넷속도와 인터넷TV 추천으로 불필요한 인터넷 요금을 줄일 수 있도록 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펭귄통신은 인터넷 단통법으로 불리는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도 법정 최대치인 +15%를 모두 채워 당일 지급하고 있어 소비자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