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르노삼성 QM6에 KT 음성인식 시스템 ‘기가지니’ 탑재

  • 기사입력 2019.07.22 09:40
  • 최종수정 2019.07.22 09:41
  • 기자명 이상원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QM6에 KT 음성인식 시스템 ‘기가지니’ 탑재한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더 뉴 QM6에 음성인식 기반의 혁신적인 인포테인먼트 기술인 ‘이지 링크(EASY LINK)’를 탑재한다.

이지 링크(EASY LINK)는 기본적으로 인공지능 음성인식을 통한 일반대화가 가능하다. 특히, 별도로 스티어링 휠의 음성인식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오직 발화어만으로 인식하는 타입이어서 편의성이 매우 뛰어나다.

이는 운전 중 작동버튼을 찾아 누를 필요 없이 “지니야!”라고 부르기만 하면 이지 링크 서비스가 바로 작동하면서 운전자가 원하는 다양한 컨텐츠를 빠르게 제공한다.

즉, ‘지니야 시원한 여름음악 좀 틀어줄래?’ 라고 하면 곧바로 응답 후 연결을 해준다.

르노삼성은 지난 해 8월 16일 KT와 인공지능(AI) 기반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IVI)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했으며, 양 사의 공동작업을 거쳐 이번 QM6에 처음으로 장착됐다.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운행 정보 및 차량 상태를 알려주는 정보 요소와 멀티미디어 재생과 같은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결합한 첨단 장비로, 운전자에게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함으로써 차 안에서의 경험을 극대화한다.

운전자의 음성비서 역할을 하게 될 이지 링크(EASY LINK)는 위키피디아 검색을 기본으로 최신 업데이트한 번역, 환율, 운세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 외에 KT가 다수 IT회사와 협업한 내비게이션 ‘원내비’를 장착했으며, 인포테인먼트(지니뮤직, 음성뉴스, 팟캐스트, 날씨 & 미세먼지 정보), 감성채팅, 차량매뉴얼(사용자 가이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차량의 이동에 따라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한 온도와 미세먼지 농도까지 실시간 체크해 손쉽게 실내 온도를 조절할 수 있다.

이지 링크(EASY LINK)의 가격은 75만원(부가세포함)으로, 국산 중형 멀티미디어 내비게이션대비 경쟁력 있는 수준으로 책정했다.

8.7인치 S-LINK가 장착된 차량에 액세서리로 적용 가능하며, 우선적으로 지난 6월 18일 출시한 더 뉴 QM6에 탑재 가능하다.

르노삼성차는 이전 QM6 모델 구입 고객들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향후 출시할 신모델에도 해당 서비스를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또한 이지 링크(EASY LINK) 액세서리를 선택하는 고객에 대해 1년간 데이터와 콘텐츠를 기본 제공하며, 추가로 3년간 온라인 내비게이션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지 링크(EASY LINK) 출시를 기념해 초기 구입고객에게는 무상 서비스 기간을 3년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