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T, LG, SK 인터넷설치 현금 지급 ‘비교사이트’, 이사 시 할인반환금 감면 시행

  • 기사입력 2019.07.29 10:33
  • 기자명 최태인 기자
방송통신위원회에서 SKT, LGU플러스, 케이티 인터넷 및 IPTV 등을 8월부터 특정 사업자와 단독 계약한 건물로 이사할 때 해지에 따른 귀책사유가 없는 점을 고려해 할인반환금을 전액 감면 신청을 할 수 있도록 결정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방송통신위원회에서 SKT, LGU플러스(엘지유플러스), 케이티 인터넷 및 IPTV 등을 8월부터 특정 사업자와 단독 계약한 건물로 이사할 때 해지에 따른 귀책사유가 없는 점을 고려해 할인반환금을 전액 감면 신청을 할 수 있도록 결정했다.

오피스텔인터넷, 원룸인터넷, 아파트 방 마다 인터넷 등의 검색량이 증가하는 만큼 1인가구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이러한 집합건물로 이사할 때 건물주와 특정사업자 간 SK브로드밴드, KT올레, LG유플러스 등 단독계약에 따른 할인반환금 문제를 해소하는 사례들이 나타나면서 이용자가 자신의 의사와 상관없이 초고속인터넷 등 기존서비스를 해지할 수 경우 단독계약 대상인 사업자가 할인반환금을 대신 낸다.

특히, 1인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SK텔레콤, 엘지인터넷, 올레인터넷 가입 및 변경에 따른 원룸인터넷, 오피스텔인터넷, 자취방인터넷 설치비용 및 연결 가입 급증하면서 피해가 더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1인가구들은 특별히 SK, LG, KT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 티비 설치 가입 현금 많이 주는 곳, 인터넷 설치 신청 현금지원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불리는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온라인 인터넷가입센터는 조심히 알아봐야 하며, 보안성과 안정성이 보장된 곳에서 인터넷 통신사 비교 변경을 통해 인터넷 신규가입 현금 사은품 혜택을 지급 받아야한다.

일부 인터넷비교사이트에서 본사보다 저렴한 인터넷을 광고하는 업체가 있다면 조심해야 하는데 인터넷요금 정보는 부가세 및 장비임대료를 제외하고 안내해 저렴한 요금으로 허위 광고를 하고 있어 의심해 봐야한다.

또한 공식 홈페이지가 아닌 카페나 블로그의 경우 모든 이미지를 조작해 과장 광고를 일삼는 것이라고 소비자들은 안심하고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할 수 없게 하는데 영향을 미쳐 광고 및 허위성 광고를 제재하는 것이 필요하다.

올레KT, 엘지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스카이라이프 인터넷 티비 결합상품 요금제 가입 그리고 TV인터넷결합상품 설치 또는 IPTV 요금 비교 신청 등을 이용해 피해방지를 위한 제도개선 연구반에 참여하면서 인터넷비교사이트에서도 이와 같은 피해가 없도록 고객들의 상황에 맞는 인터넷가입상품을 컨설팅 해주고 있다. 그 중 대표적으로 ‘인터넷서포터’가 있다.

‘인터넷서포터’는 개인정보보안서버를 작동해 소비자 정보 유출의 위험성을 보장하고 체계적인 인터넷 사은품 현금지급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받고 있다. 또한 SK텔레콤, 엘지유플러스, 올레KT 인터넷가입 및 설치에 따른 인터넷가입 현금지원에 만족하지 않는 소비자들을 위해 이벤트를 진행해 추가 혜택까지 지급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