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터넷 가입. 설치 시 SK. KT. LG 인터넷비교사이트서 IPTV 결합 요금 낮추고 현금사은품 제공

  • 기사입력 2019.07.31 15:33
  • 기자명 이상원 기자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은 인터넷 단통법으로 불리는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도 법정 최대치인 15%+를 모두 채운 금액인 최대 46만 원을 당일지급하고 있어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KT올레(KT올래).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LGU+(엘지유플러스) 등 초고속 인터넷 가입 통신사에서 지난 6월 1일부터 인터넷 사은품 과다지급을 제한하는 경품고시제를 시행하고 있다.

이번 경품고시제는 인터넷 신규가입 및 IPTV(인터넷TV) 설치에서 적용되며 신규 변경 가입이나 TV결합, 모바일 결합으로 증정되는 사은품인 ‘현금’을 제한하여 과다한 인터넷 가입 현금지급 경쟁을 완화하려는 목적으로 시행됐다.

그러나 인터넷가입 경품고시제가 시행됨에 따라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사은품이 낮아져 역설적으로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티비 현금 많이 주는 곳’을 찾아 인터넷비교사이트를 방문하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백메가 초고속 기가인터넷(100메가, 500메가, 1기가) 및 IPTV(인터넷TV)결합 상품은 현대인이라면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상품이지만 모든 소비자들이 동일한 초고속 인터넷상품으로 가입하지는 않는다.

가입자와 결합, 할인상품 등의 조건에 따라 요금 및 혜택이 유리한 상품이 있기 때문에 통신사 비교견적 후 필요한 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주목 받는 것이다.

일각에서는 인터넷비교사이트의 대안이었던 ‘뽐뿌 인터넷’ 사이트의 경우, 지난 개인정보 유출 사건으로 회원정보 195만 건 유출로 인해 항소심에서도 본 회원에게 위자료 20만원 지급하라는 법원 판결이 나온 만큼 안전하게 신청할 수 있는 곳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났다는 의견도 제시되고 있다.

이처럼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 소비자들은 SKT. LG유플러스. KT올래(케이티올레) 인터넷 신규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을 찾기 위해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찾고 있고, 이에 온라인에서 ‘인터넷티비 현금 많이 주는 곳’, ‘인터넷 가입현금지원’으로 유명한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승인 법인기업 ‘펭귄통신’은 ‘현금사은품 인터넷설치 당일지급’을 모토로 그동안 약속된 현금사은품지급이 시일이 걸려 소비자가 불안해하는 불편함을 개선해 주목 받고 있으며, 15만 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 중인 카페로써, 매일 접수현황과 지급명단을 공개, 요금제별 사은품 금액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높은 신뢰성과 소통하는 운영으로 호평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KT. SK. LG 인터넷가입. 변경 및 IPTV비교 ‘통합 상담 서비스’를 통한 맞춤 인터넷속도와 인터넷TV 추천으로 불필요한 인터넷 요금을 줄일 수 있도록 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렇다면 비대면이기 때문에 불안할 수밖에 없는 KT. SK. LGU플러스(엘지유플러스)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법인업체 ‘펭귄통신’ 관계자는 “규모 있는 정상업체에서는 유선 상품 경품 고시 법률상 기준과 인터넷통신사 가이드라인을 철저하게 지켜 소비자보호 및 업계정상화에 힘쓰고 있기 때문에 업체의 투명성과 활성화 정도, 가이드라인 내에서 최고치를 지급하는지에 대해서 확인하는 것이 안전한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또한 업체의 이력이나 인증서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고 이용자들의 후기나 소비자들의 평판이 어떤지 확인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사은품 혜택을 정상적으로 지급받으면서도 요금할인까지 챙기기 위해서는 최근 UHD셋톱박스를 내세운 올레TV(올레티비) 쿡티비. LG티비. SK BTV를 필두로 한 영화. 드라마. TV 예능 다시보기, 키즈콘텐츠 등 다양한 콘텐츠를 내세운 IPTV(인터넷티비) TV결합을 통한 요금할인을 받는 것도 방법이다.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은 인터넷 단통법으로 불리는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도 법정 최대치인 15%+를 모두 채운 금액인 최대 46만 원을 당일지급하고 있어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변경 현금지급을 찾는 소비자의 문의가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