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터넷가입, LG.SK.KT 초고속인터넷. IPTV(티비) 결합설치에 현금사은품 46만원 지원

  • 기사입력 2019.08.03 00: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펭귄통신’은 15만 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로,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가입처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기자] IT 강국인 만큼 인터넷사용이 높은 우리나라, 최근 이사로 인한 LGU+(엘지), KT(케이티), SKT(텔레콤) 등 통신 3사의 이전 설치로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알아보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인터넷비교사이트를 통해서는 통신사 비교 변경을 통해 인터넷 신규가입시에만 현금 사은품 혜택을 받을 수가 있다.

따라서 기존 통신사의 인터넷을 계속 사용하고 싶은 이전설치 신청, 재약정 및 재가입을 원하는 소비자의 경우는 본사를 통해 문의해야 한다.

위와 같은 상황에서 기존 집에서 새로 이사하는 집까지 이전설치 신청을 한 경우, 건물주가 특정 사업자와 단독 계약한 건물로 이사할 경우에는 설치불가로 인해 통신사 해지 및 위약금이 청구됐었다.

이런 불합리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방송통신위원회는 8월부터 SKT, LGU플러스(엘지유플러스), 케이티 인터넷 및 IPTV 등을 특정 사업자와 단독 계약한 건물로 이사할 때, 해지에 따른 귀책사유가 없는 점을 고려해 할인반환금을 전액 감면 신청을 할 수 있도록 결정했다.

최근 1인가구 증가로 오피스텔인터넷, 원룸인터넷, 아파트 방 마다 인터넷 등의 검색량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집합 건물로 이사를 할 때 건물주와 특정사업자 간 SK브로드밴드, KT올레, LG유플러스 등 단독계약에 따른 할인반환금 문제를 해소하려는 사례들이 나타나면서 이용자가 자신의 의사와 상관없이 초고속인터넷 등 기존서비스를 해지할 수 경우 단독계약 대상인 사업자가 할인반환금을 대신 내게 된다.

특히, 1인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SK텔레콤, 엘지인터넷, 올레인터넷 가입 및 변경에 따른 원룸인터넷, 오피스텔인터넷, 자취방인터넷 설치비용 및 연결 가입 급증하면서 피해가 더욱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때문에 1인가구들은 SK, LG, KT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 티비 설치가입시 현금을 많이 주는 곳, 인터넷 설치 신청 현금지원 사은품을 많이 주는 곳으로 불리는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온라인 인터넷가입센터는 세심하게 알아봐야 한다.

특히, 보안성과 안정성이 보장된 곳에서 인터넷 통신사 비교 변경을 통해 인터넷 신규가입 현금 사은품 혜택을 지급 받는 것이 안전하다.

일부 업체에서는 올레KT, 엘지 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인터넷 티비 결합상품 요금제 가입, TV인터넷 결합상품 설치 또는 IPTV 요금 비교 신청 등에서 피해가 없도록 고객들의 상황에 맞는 인터넷가입상품을 컨설팅 해주고 있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인 업체가 ‘펭귄통신’이다.

‘펭귄통신’은 15만 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로,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가입처다.

특히, 경품고시제 내 최대 사은품 지급으로 현재 46만원의 사은품까지 지급되고 있으며, 이를 개통(설치) 당일 지급하고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업체측은 “누적방문자 800만 명 이상, 고객후기 500건 이상으로 소비자들의 높은 신뢰를 얻고 있어 ‘믿고 가입할 수 있는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로 알려져 있다”고 설명했다.

또, 펭귄통신은 SK텔레콤, 엘지유플러스, 올레KT 인터넷가입 및 설치에 따른 인터넷가입 현금지원과 더불어 인터넷과 핸드폰 동시 개통을 희망하는 소비자를 위해 갤럭시노트9, LG V40, 갤럭시S8, 갤럭시S8플러스 등 인기 스마트폰 모델을 할부원금 최대 0원~10만 원대에 구매가 가능하도록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펭귄통신’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