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쌍용차 코란도, 유럽 신차평가 'Euro NCAP'서 최고 등급 별 5개 획득

  • 기사입력 2019.09.06 10:22
  • 기자명 최태인 기자
쌍용차 코란도가 유럽 신차평가 프로그램 ‘Euro NCAP’에서 최고 등급 5스타를 획득했다.
쌍용차 코란도가 유럽 신차평가 프로그램 ‘Euro NCAP’에서 최고 등급 5스타를 획득해 안전성을 입증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쌍용자동차가 코란도가 유럽 신차평가 프로그램 ‘Euro NCAP(유로앤캡)’에서 최고 등급인 5스타를 획득해 동급 최고 수준의 성능은 물론 안전성까지 우수한 상품성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에서 코란도는 성인 및 어린이 탑승자 보호, 보행자 보호, 주행안전보조 시스템까지 총 4개 부문 전 영역에서 5스타 기준을 만족하며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입증했다.

특히, 코란도는 첨단 차량제어기술인 딥컨트롤 시스템과 동급 최다 에어백(국내기준)을 비롯해 다양한 안전사양을 확보함으로써 유럽의 까다로운 안전기준에서도 최고의 결과를 가져올 수 있었다.

쌍용차 '뷰티풀 코란도'
쌍용차 '뷰티풀 코란도'

‘Euro NCAP(Europ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은 신차 안전도 평가프로그램으로 유럽 위원회와 유럽 정부, EU 국가의 자동차 및 소비자 기관 등이 후원하고 있다.

더불어 Euro NCAP은 신차에 대한 안전 보고서를 발행하고 있으며, 차량의 전방, 측면, 폴 충돌, 보행자 충돌 등 다양한 충돌 테스트와 함께 ADAS(Advanced Driving Assistance System) 기능 평가를 통해 차량의 성능을 바탕으로 등급(스타)을 부여하고 있다. 전체 평가 1위는 별 다섯 개(5스타)다.

코란도는 국내 동급모델 가운데 가장 많은 차체의 74%에 고장력 강판(340Mpa 이상)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중 첨단/초고장력 강판(590Mpa 이상)은 46%에 이른다. 10개 핵심부위에는 1500Mpa급 강성을 갖춘 핫프레스포밍(Hot Press Forming) 공법의 초고장력 소재를 사용하고 있다.

쌍용차 '뷰티풀 코란도'
쌍용차 '뷰티풀 코란도'

또 첨단 안전벨트 시스템이 1열은 물론 동급 모델 중 유일하게 2열에도 적용됐으며, 운전석 무릎에어백을 포함하는 7에어백을 적용해 충돌 시 탑승자의 안전을 책임진다.

한편, 코란도는 고효율의 디젤에 이어 지난 8월 우수한 정숙성과 동급 최고 수준의 성능을 갖춘 가솔린 모델을 새롭게 출시하며 소비자들이 엔트리 패밀리 SUV 코란도를 용도와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게 제품의 라인업을 확대했다.

쌍용자동차 예병태 대표이사는 “대한민국 대표 SUV 브랜드 코란도가 Euro NCAP 최고 등급인 5스타 획득을 통해 제품의 글로벌 우수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세계적인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한 만큼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은 유럽은 물론 글로벌 시장으로의 판매를 더욱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