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풍소콘 펜곤 ix5 국내 출시 일주일 만 초도 물량 100대 완판

  • 기사입력 2019.10.25 09:37
  • 최종수정 2019.10.25 09:39
  • 기자명 박상우 기자
신원CK모터스 이강수 대표가 1호차 고객 이보람씨에게 엔진오일 3년간 무상교환권을 증정하고 있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신원종합개발의 자회사인 신원CK모터스가 출시 일주일 만에 동풍소콘(DFSK) 쿠페형 SUV 펜곤(FENGON) ix5 초도 물량 100대를 완판했다.

신원CK모터스는 본사에서 1호차 증정식을 갖고 고객이 소유하고 있는 기간 동안 끝까지 책임지는 ‘걱정 없는 A/S정책 (Don’t Worry A/S)’을 발표했다.

‘Don’t Worry A/S’방침의 주요 내용은 펜곤 ix5 필수 부품(RSP) 완비, 평택 소재 부품센터 (4,000평)를 통한 24시간내 전국 배송, 전국 어디든지 고객 케어를 위한 전문 테크니션 출동 시스템 구축, 본사 직접 상담 코너를 통해 정비 불편을 최소화하고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고객의 소리’코너 신설 등 어떤 중국자동차 브랜드도 시도하지 못하고 있는 고객감동 서비스를 골자로 하고 있다.

펜곤 ix5차량의 1호차 고객은 모델 겸 필라테스 강사인 이보람 고객으로 “평소 중국자동차에 대한 선입견을 가지고 있었으나 뛰어난 패션감을 가진 FENGON ix5의 디자인을 보고 첫눈에 반했으며 편의 장치와 프리미엄급 사양임에도 불구 가격이 너무나도 마음에 들어 구매를 결정하게 됐다”라며 “시승시 느낀 드라이빙과 퍼포먼스는 그 어느 차량과 견줘도 손색이 없어 주위 분들에게도 홍보할 수 있을 만큼 잘 구매한 것 같다”라고 밝혔다.

지난 10일에 출시된 펜곤 iX5는 중국 판매순위 2위인 동풍자동차그룹 산하 DFSK의 ‘글로리’(Glory) 풀체인지 모델로 최신 디자인의 쿠페형 중형 SUV다.

펜곤 ix5는 전장 4,685mm, 너비 1,865mm, 높이 1,645mm, 축거 2,790mm로 현대차의 싼타페와 비슷한 크기로, 1,498cc급 가솔린터보 엔진이 탑재, 복합 공인연비가 리터당 9.8km(도심 8.9km, 고속도 11.1km) 정도다.

외관은 차량 전면부터 후면까지 이어지는 일체형 곡선과 각 요소에 적용된 풀 LED램프와 퍼들 램프, 18인치 다크크롬 휠로 고급 SUV 이미지를 강조했다.

실내는 항공기 조종석을 연상시키는 첨단 디자인과 고급 나파가죽을 사용한 열선 시트 및 스티지 도어트림이 적용, 탑승자에게 최고의 안락감과 고급스러움을 제공한다.

펜곤 ix5는 10.25인치 터치형 중앙제어시스템과 공조시스템을 적용, 운전 편의성과 작동의 재미를 더했다.

특히, IP클러스트는 운전자의 상황과 니즈에 맞게 스탠다드 드라이빙, 테크니컬 드라이빙, 스포츠 드라이빙 화면 디자인으로 변경할 수 있으며, 네비게이션을 비롯한 7가지 정보를 화면으로 인지할 수 있다.

또, 10.25 인치 와이드 중앙디스플레이는 일체형 고화질 카메라의 블랙박스 기능과 멀티미디어의 조정 및 사이드 미러 조정, 파노라마 썬루프 개폐 여부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이 내장돼 있다.

신원CK모터스측은 내년 초 출시될 추가모델에는 음성인식 조정(AI 기능 탑재) 및 인터넷 기반 어플리케이션이 장착, 차량 내 컴퓨터 역할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펜곤 ix5는 안전 관련 사양도 대거 기본으로 장착돼 있다.

급제동시나 눈길, 빗길과 같이 미끄러지기 쉬운 노면에서 제동 시 발생되는 차량의 미끄러짐 현상을 방지하는 ABS와 반대로 가속 페달을 밟는 과정에서 바퀴가 헛돌지 않게 해주는 ASR, 좌우 구동 바퀴의 노면 상태가 서로 다른 도로에서 출발이나 등판 또는 선회시 차량의 안전성 향상을 위해 구동력을 조절해 주는 EBD와 이 모든 기능들이 운전자가 의도하는 데로 방향 전환이 가능하도록 개발된 첨단장치인 ESC가 기본으로 탑재됐다.

펜곤 ix5의 판매가격은 싼타페 2.0 가솔린터보 고급모델인 익스클루시브(2,955만 원)보다 475만원 가량이 싼 2,480만원으로 책정됐다.(VAT 포함)

여기에 7년 또는 15만km의 엔진 보증기간 및 파노라마 썬루프, 파워시트 업그레이드, 사이드 에어백 프로모션이 포함됐으며 일반 보증 3년 또는 6만Km 서비스(엔진)를 택할 경우 100만원이 할인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