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정성 확보 ‘인터넷서포터’, SK LG KT인터넷가입. TV 신규가입 설치시 현금사은품지원

  • 기사입력 2019.11.03 21:23
  • 기자명 이상원 기자
인터넷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는 최근 1인 가구 신혼부부 가구 등을 타깃으로 SK, LG, KT 인터넷 신규가입 편의성을 극대화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한 인터넷 가입 혜택 상담을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집에서 간편하게 통신 3사 SK, KT, LG 인터넷 가입과 IPTV 결합상품을 신청할 수 있는 인터넷 비교사이트 시장이 최근 몇 년 간 성장정체를 겪고 있다.

인구 감소와 인구구조 변화로 수요가 줄고 있는데다 경기침체와 경품고시제 영향으로 경쟁이 치열해진 영향으로 분석된다.

업계는 직접 분석하기 복잡한 통신 3사의 인터넷 설치 및 가입을 바쁜 1~2인 가구를 겨냥해 통신비 절약, 간편한 상담으로 돌파구를 찾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기업내 부설연구소를 통해 통신상품 컨설팅 전문특허를 보유한 인터넷설치 전문센터초고속. 기가 인터넷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는 최근 1인 가구 신혼부부 가구 등을 타깃으로 SK, LG, KT 인터넷 신규가입 편의성을 극대화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한 인터넷 가입 혜택 상담을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KAIT 공식인증 인터넷가격 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는 “지난, 6월 시행된 경품고시제의 영향으로 인터넷가입 사은품이 시장 평균 15% 상하한을 준수해야 하는 이유로 초고속인터넷 100메가(100M, 백메가) 기준 법정 최대 38만원,기가인터넷 500메가(500M, 오백메가, 1기가) 가격대 설치의 경우, 법정 최대 43만원을 상품권을 포함해 현금으로 지원받는 것이 전국적으로 평준화됐다”고 설명했다.

인터넷TV 요금가입 및 설치시장이 다소 위축됐다고 하나 인터넷서포터에서는 SK브로드밴드, SK텔레콤(SKT) 인터넷가입 및 TV(BTV All, 라이트, 베이직) 온가족프리, 온가족플랜, 온가족할인, 한가족할인 결합상품과 LGU플러스(엘지유플러스) 인터넷 티비((U+TV 베이직, 프리미엄) 요금절약이 가장 많이 되는 ‘가족무한사랑’ 결합상품 그리고 KT올레(케이티, OTV 슬림, 라이트, 에센스) ‘총액결합할인’ 인터넷 및 핸드폰 결합상품으로 TV인터넷가입 시장에서 유일하게 가입자 수가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간편한 인터넷TV(티비)가입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상담과 더불어 통신사 경력이 있는 전문 상담원들의 상담을 토대로 질높은 상담을 진행한 영향으로 업계 관계자들은 분석했다.

최근에는 1코노미 시대에 발 맞춰, SK, LG, KT 인터넷요금제마다 TV(티비) 결합상품 종류 및 속도 등에 따라 대학생과 신혼부부 등 1~2인 가구의 가계 상황을 진단, 월 요금 절약상담을 강화해 인터넷을 추천하는 것과 동시에 간단한 인증만 거치면 사은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인터넷서포터측은 “이 같은 성장세에 다른 인터넷비교사이트 업체들사이에서는 ‘인터넷서포터’를 표절하거나 비방하는 사례가 자주 확인이 되지만 이에 개의치 않고 꾸준히 고객중심 운영을 하고 있는 것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인터넷 약정 만료 기간을 앞둔 인터넷만 설치를 원하거나 인터넷광케이블 또는 CJ헬로또는 스카이라이브 케이블 지역인터넷 TV 등 100메가, 160메가, 200메가, 500메가, 1기가 인터넷통신사 이동 및 비교 변경으로 자취방 원룸인터넷, 빌라인터넷, 주택인터넷, 아파트인터넷, 오피스텔인터넷 등 인터넷 신규가입자들을 위한 가입방법 또는 집 인터넷 당일설치 가격, TV신청 요금으로 인터넷 싼 곳을 찾는 고객을 위해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해 고객중심의 상품개발과 지속적으로 변하는 통신상품에 대한 정보를 보다 쉽게 고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홈페이지에 정보를 꾸준히 공유해 1코노미(1인 소비경제)시대 소비자들의 니즈 파악에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통신업계 시장을 주도하는 통신 3사 SK, KT, LG도 최근 인구구조 변화에 맞춘 다양한 통신 상품들을 내놓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LG유플러스의 CJ헬로 인수합병 소식과 함께 5G 알뜰폰 등장 등 대격변이 통신시장에 다시한번 일어나는 가운데 전국 인터넷가입 전문 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는 CJ헬로와 스카이라이프를 포함한 지역 인터넷 가입 채널 오픈을 통해 뛰어난 편의성으로 1~2인 가구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