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디지털 혁신 추진해 고객경험 혁신 이루자”

  • 기사입력 2020.01.02 10:58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모든 사업영역에서 디지털 혁신을 추진해 고객경험 혁신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2일 LG유플러스는 시무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하현회 부회장의 신년사를 영상으로 사전 제작, 이를 모바일 앱에 게재해 임직원들이 언제 어디서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시무식 영상에는 하 부회장의 신년사뿐만 아니라 임직원들의 새해 포부와 희망 메시지가 담겼다.

하현회 부회장은 "현재의 사업방식과 일하는 방식만으로는 차별화된 새로운 서비스 제공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고객 니즈와 불편함을 파악하기 힘들다"며 "근본적인 변화와 혁신을 이루기 위해서는 전 사업영역에서 디지털 혁신을 적극 추진해야 한다"고 주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디지털 전환은 새롭게 도입하는 과제가 아니라 모든 고객접점에서 고객이 지금보다 쉽고 편안하며 즐겁게 경험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혁신해 실질적 성과를 창출하는 것"이라며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UI/UX 역량을 높여 이를 고객접점에 적용해 성과를 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전 사업영역 고객경험 혁신, 철저한 미래사업 준비, 완벽한 품질·안전·보안 관리, 역동적 조직문화 조성 등 올해 추진해야 할 5가지 중점 과제를 적극 실행해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디지털 전환 추진과 관련해 진행성과를 CEO와 각 부문장이 참여하는 DX 추진위원회를 통해 공유하고 지원, 디지털 전환 진척도를 직접 나서서 챙기겠다고 밝혔다.

또 B2C에서 시작된 5G가 B2B로 본격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구체화된 사업모델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5G B2B의 성공적 사업화를 당부했다.

아울러 "LG헬로비전은 독립기업으로서 자율성과 투명성을 가지고 업계 1위의 지위를 유지해 나갈 것이며, 양대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융복합 서비스를 쉽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나가자"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