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관절에 좋은 음식, 설맞이 이벤트 활용해 가성비 있는 구매

  • 기사입력 2020.01.20 10:31
  • 최종수정 2020.01.20 11:1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추운 날씨로 몸이 움츠러들기 쉬운 겨울이면, 관절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가 증가하는 추세로 접어든다. 특히 노인은 적은 활동량으로 근육이 움츠러들고 관절이 굳어 균형 잡기가 힘들어지는데, 이로 인해 쉽게 미끄러지거나 걸려서 넘어질 수도 있다. 65세 이상 노인 약 30%가 낙상을 경험한다는 통계도 있는데, 낙상으로 인한 골절은 후에 관절염으로 이어져 지속적인 통증을 유발하기도 한다.

관절 질환으로 인한 통증은 활동에 제약을 주어 삶의 질에도 큰 영향을 끼치게 된다.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이 핵심인 100세 시대에 관절 건강은 삶의 질에도 밀접한 연관이 있는 만큼 겨울철은 물론, 평소에도 꾸준한 관리가 중요하다. 가벼운 산책이나 수영 등 유산소 운동과 함께 관절에좋은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렇게 관절이나 연골에좋은음식이라고 할지라도 매번 챙겨 먹기가 쉽지가 않은데, 그럴때는 관절염에 많은 도움이 되는 휴럼의 관절활작과 같은 건강기능식품도 고려해보는 것이 좋다.

이 상품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된 제주도에서 자생하는 까마귀쪽나무열매 주정추출물을 주원료로 하고 있다.

이 원료는 2015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인증받은 식물성 원료로, 12주간 한국인 대상 인체적용실험 결과 관절염을 일으키는 염증유발물질과 관절기질분해효소의 생성을 감소시켜 관절 통증, 경직도, 기능 저하, 골관절염지수 총점수 개선이 확인됐다.

까마귀쪽나무열매 주정추출물이외에도 비타민B1, B2, B6와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D가 함유된 관절활작은, 특히 관절의 잦은 불편함을 잊고 싶은 사람, 뼈와 관절 건강이 신경 쓰이는 중년층, 출산 및 육아, 집안일로 관절이 편치 않은 사람, 관절 부위에 손상을 입어 불편함을 느끼는 사람 등에게 좋다.

한편, 휴럼샵에서는 현재 설맞이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2020년 1월 20일 15시까지 관절활작 2개월분을 36% 할인가에 쇼핑백 2개를 더해 판매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