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태흥 애스턴마틴 대표, “2억4,800만원짜리 'DBX' 대중적. 가족적 이미지로 공략"

  • 기사입력 2020.02.05 16:17
  • 기자명 최태인 기자
영국 애스턴마틴이 스포츠카 DNA와 실용성을 접목한 브랜드 첫 SUV ‘DBX’를 출시, 국내 럭셔리 SUV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영국 애스턴마틴이 스포츠카 DNA와 실용성을 접목한 브랜드 첫 SUV ‘DBX’를 출시, 국내 럭셔리 SUV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영국 애스턴마틴이 스포츠카 DNA와 실용성을 접목한 브랜드 첫 SUV ‘DBX’를 출시, 국내 럭셔리 SUV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애스턴마틴 DBX는 출시 전부터 브랜드 최초의 SUV이자 국내 럭셔리 SUV 시장에서 람보르기니 우루스, 벤틀리 벤테이가 등과 경쟁할 것으로 많은 관심을 받은 모델이다.

DBX의 컨셉트와 고객층은 명확하다. 역동적인 퍼포먼스와 온오프로드를 아우르는 주행성능, 실용성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의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럭셔리 SUV의 품격까지 스스로의 존재감을 확실하게 보여준다.

이태흥 애스턴마틴 서울(기흥인터내셔널) 대표는 5일 서울 중구 반얀트리클럽앤스파 서울에서 열린 DBX 미디어 런칭 행사에서 DBX는 애스턴마틴 107년 역사의 새로운 시작이자 DBX 통해 고성능 스포츠카 브랜드가 아닌 보다 대중적인 이미지로 다가가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DBX는 애스턴마틴 브랜드 최초의 SUV로 다재다능한 기능과 편의사양 등을 갖춰 모든 고객들이 편하게 탈 수 있게 만든 차"라며, "현재 애스턴마틴은 스포츠카, 럭셔리 GT라는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지만, DBX는 대중적이고 가족적인 분위기의 차량의 이미지로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애스턴마틴 'DBX'
애스턴마틴 'DBX'

애스턴마틴은 이날 행사에서 DBX를 공개함과 동시에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젊은 부부와 친구들, 자녀를 둔 엄마, 반려견까지 등장하는 컨셉으로 대중적이고 가족적인 분위기를 강조했다.

더불어 애스턴마틴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시각화해 보여줄 것을 초점으로 잡았고, 올해는 기존 국내 마케팅 활동에서 하지 않았던 방송 PPL협찬 등 DBX를 통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사례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 국내 DBX 판매량 확대를 위해 이에 따른 판매망 확대도 준비 중인 것을 알려졌다.

이태흥 대표는 "서비스 경우 라인업에 SUV가 들어오면서 내부 교육 및 본사 교육을 강화 하고 있고, 향후 서비스 확충도 계획에 있다"며, "판매 전략으로는 SUV이기 때문에 타겟층이 단순히 스포츠카를 찾는 고객이 아닌 여성, 남성 등 다양한 고객층이 있기 때문에 판매가 증가할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애프터서비스(AS) 분야에 대해서도 자신감을 나타냈다. 김남규 애스턴마틴 서울 브랜드 총괄은 "DBX에 필요한 기본적인 부품들은 충분히 확보를 해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바로 수급 및 정비가 가능하다"며, "엔진과 미션 등 디테일한 부품이 필요한 경우 본사를 통해 수급하고, 본사에서 국내까지 부품 수급 기간은 약 5~7일 정도 소요가 되며, 본사에도 부품이 없을 경우 장기간 소요되는 부분이 있다"고 말했다.

애스턴마틴 'DBX'
애스턴마틴 'DBX'

이어 경쟁모델인 람보르기니 우루스 대비 차별화된 연비와 관련해선 김 총괄은 "애스턴마틴이 갖고 있는 색깔은 스포츠카 성향이 강한데, DBX는 다양한 용도를 맞춘 라이프스타일 SUV를 강조하고 있지만, 그래도 스포츠성 갖춘 SUV다"라며, "연비에 있어서는 일반 SUV가 아닌 람보르기니 우루스나 포르쉐 카이엔 등처럼 스포츠성에 가까운 SUV이기 때문에 사실상 공인연비는 이들 차량과 유사한 L당 6-7km/h정도 수준으로 보면 된다"고 말했다.

전기차 계획과 관련해 오회창 애스턴마틴 라곤다 담당자는 "현재 애스턴마틴 DBX는 전기차 생산계획은 없다"며, "오는 2035년까지 영국에서 제로 에미션(Zero Emission) 정책을 시행 중이기 때문에 라곤다 브랜드는 2025년부터, 또 2030년까지는 전 모델 전동화를 목표로 개발 중에 있다. 전기차 모델은 라곤다 브랜드에 집중하려고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애스턴마틴은 DBX의 공격적이고 다양한 마케팅을 실시, 대중적인 이미지와 서비스 전략으로 국내 럭셔리카 시장을 공략, 람보르기니 우루스, 벤틀리 벤테이가 등과 치열한 경쟁을 펼칠 전망이다.

애스턴마틴 DBX는 전량 영국 웨일스에 위치한 애스턴마틴 세인트 아탄(St Athan) 제2공장의 DBX 전용 설비에서 생산된다.

애스턴마틴 DBX 국내 판매가격은 2억 4,800만 원이며. 고객 인도는 글로벌과 동일한 오는 6월 시작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