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벤츠 딜러들, 전시장. 정비센터 확장 경쟁. 모터원, 삼송에 서울수도권 최대 규모 오픈

  • 기사입력 2020.04.28 11:08
  • 최종수정 2020.04.28 11:11
  • 기자명 이상원 기자
새로 오픈한 벤츠 모터원 고양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 딜러들이 전시장. 서비스센터 확장에 경쟁적으로 나서고 있다. 연간 7만대를 넘어서는 폭발적인 판매량에 대응하기 위한 투자확대 전략이다.

벤츠 경기 서북부권 일산. 고양 딜러인 모터원은 28일 기존 고양 전시장을 확장 이전하고 서비스센터(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의장로 110)를 새로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장 이전한 고양전시장은 총 29대의 차량을 동시에 전시할 수 있는 규모로 연면적 1만8,328제곱미터(약 5,544평), 지상 10층 및 지하 1층으로, 서울과 수도권을 합쳐 메르세데스-벤츠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중 최대 규모다.

또, 고양 전시장과 서비스센터가 한 곳에 위치, 방문 고객에게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인 동선이 가능하다.고양 전시장은 특히, 서울. 수도권 최초로 ‘익스클루시브 라운지(Exclusive Lounge)’를 운영한다.

익스클루시브 라운지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 고객을 위한 독립된 공간과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며, 보다 고급스럽고 안락한 환경에서 마이바흐 모델을 살펴보고 프라이빗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곳으로, 한성모터스 부산 남천전시장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됐다.

벤츠코리아는 익스클루시브 라운지를 서울 등지에 추가로 설치, 마이바흐 판매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 메르세데스 벤츠의 전기차 관련 기술 브랜드 EQ의 첫 번째 순수 전기차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EQC의 체험, 구매, 정비도 가능하다.

EQC 판매 및 정비센터는 한성자동차와 KCC 오토에 이어 벤츠 딜러 중 세 번째로 만들어졌다.

서비스센터에는 EQ 전문 테크니션 및 서비스 어드바이져가 상주해 차량 점검 및 관리에서까지 지역 내 EQ 브랜드 차량 고객의 편의가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방문 고객은 전시장 곳곳에 설치된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 스크린(Digital Media Screen) 및 최신 음향 설비 등을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의 다양한 라인업과 옵션을 경험할 수 있으며, 새롭게 마련된 메르세데스-AMG 차량 전용 전시공간인 ‘AMG 퍼포먼스 센터(AMG Performance Center)’를 통해 AMG 차량의 역동적이고 다이나믹한 퍼포먼스를 체험할 수 있다.

새로 오픈한 고양 서비스센터는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이서비스(My Service) 프로그램을 도입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정기 점검, 일반 정비 등 효율적인 정비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이외에 메르세데스-벤츠 카페와 영유아 자녀 동반 고객을 위한 키즈룸, 메르세데스-벤츠 차량 용품 및 라이프스타일 제품 구입이 가능한 액세서리 & 컬렉션 샵 등을 갖춰 방문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모터원은 이번 고양전시장 오픈으로 총 4개 전시장과 1개 인증중고차 전시장, 5개 서비스센터(사고수리 전용 1개 포함)를 갖추게 됐다.

한성자동차도 지난 1월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성수서비스센터를 확장 오픈했다.

한성차 성수서비스센터는 연 면적 약 5261㎡(약 1591평) 지상 2층 규모 건물에 조성됐다. 40개의 워크베이와 최신 수리 설비들을 확보했다.

신축된 고객라운지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디지털 컨셉인 MAR 2020이 적용됐다.

성수서비스센터는 스마트하고 미래지향적인 인테리어와 다양한 편의시설 및 메르세데스-벤츠 컬렉션 샵을 갖춰 편안함과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한성자동차는 5월 중 메르세데스 벤츠의 국내 최대 규모 용답전시장도 확장 오픈할 예정이다.

더 클래스효성도 지난 20일 동탄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를 새로 오픈했다. 동탄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는 연면적 2,283.51㎡(약 691평)에 지상 3층, 지하 1층 규모로, 지상 1층부터 3층까지는 전시장, 지하에는 서비스센터를 갖췄다.

총 8대의 차량 전시가 가능한 동탄 전시장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인테리어 컨셉 및 디지털 요소를 적용한 디지털 쇼룸(Digital Showroom)이다.

특히 여러 종류의 디지털 미디어 스크린을 통해 다양한 라인업과 차량 옵션을 시각적으로 구현해 고객이 원하는 차량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한편,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는 현재 전국에 총 59개의 공식 전시장과 70개의 공식 서비스센터, 21개의 공식 인증 중고차 전시장, 그리고 1,100개 이상의 워크베이를 갖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