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ST모빌리티 마카롱택시 전국 가맹택시 1만대 돌파...서울이 3,670여대로 가장 많아

  • 기사입력 2020.08.25 09:33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최근 가맹택시 규모 1만대를 돌파한 마카롱택시가 올해 하반기 공격적인 서비스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혁신형 모빌리티 플랫폼 마카롱택시 운영사인 KST모빌리티는 가맹택시 계약 대수가 전국적으로 1만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가맹택시 계약 대수 9,000여대를 돌파한 이후 3개월여만에 1만대를 넘은 것이다.

마카롱택시 가맹택시는 서울이 3,670여 대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지방은 대구 2,850여 대, 울산 1,470여 대 등이다. 현재 마카롱택시 운송가맹사업구역은 서울, 경기, 대전, 대구, 울산, 세종, 제주 등 전국 10개 지역에 이른다. 아울러 KST모빌리티와 협력하기로 한 전국 각 지역 택시조합에 속한 택시대수는 약 12만대로, 전국 택시대수(약 25만1,000대)의 약 47.4%에 해당한다.

KST모빌리티 이행열 대표는 “마카롱택시는 이제 1만대 가맹택시 계약을 통해 모빌리티 혁신을 안정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1차 기반을 갖추었다.”라며, “올 연말까지 가맹택시 2만대, 가입자 100만명을 확보하고, 다양하고 퀄리티 높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해 고객과 택시 업계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이동 플랫폼을 구축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KST모빌리티는 가맹택시 계약 대수 1만대 돌파로 고객들에게 혁신 서비스를 보다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기본적인 규모를 갖추었다고 판단하고 있다. 이에 향후 새롭고 다양한 가맹택시와 이동 플랫폼 서비스를 출시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먼저 마카롱택시 전용 적립 포인트 ‘마카롱 캐시(가칭)’를 오는 10월 출시한다. 마카롱 캐시를 통해 이용 고객들에게 포인트를 택시운행요금 결제에 이용하거나 동시에 다양한 브랜드와 연계해 서비스 상품을 결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KST모빌리티는 모빌리티 산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혁신 프로젝트도 지속하고 있다. ‘앱미터기’ 및 ‘앱미터기 기반 플랫폼 가맹서비스’와 ‘스마트기사교대시스템’이 규제 샌드박스 실증특례에 지정되었고, 특히 앱미터기의 경우 오는 9월부터 서울시 소재의 마카롱 가맹택시 500대에 우선 설치한다. 이를 기반으로 동승 요금, 탄력 요금, 예약 기반 선결제 요금 등 다양한 요금제에 대한 실증 서비스를 진행한다.

올해 하반기에는 친환경 택시(EV 및 FCEV) 이동 서비스 ‘마카롱 에코’, 고품질 이동수요에 대응하는 프리미엄 택시 전용 서비스 ‘마카롱 S’, 기업체 이동수요를 위한 업무택시 서비스 ‘마카롱 비즈(가칭)’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KST모빌리티는 고객들에게 기존 마카롱택시 앱으로 호출 가능한 마카롱택시(가맹)와 일반택시에 더해 마카롱 에코, 마카롱 S, 마카롱 비즈 등 다양한 이동 선택지를 제공하게 된다.

KST모빌리티는 운행 중 고객만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기존 영유아 카시트 장착 서비스에 더해 다양한 수요 맞춤형 이동 서비스 상품을 출시하며 검증에 나서고 있다. 최근 반려동물과 반려인을 위한 ‘마카롱 펫 택시’와 노약자를 위한 ‘병원 동행 서비스’, 자전거 이용자를 위한 ‘자전거를 품은 택시’ 등 3종의 신규 플랫폼 가맹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