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글, 즐겁게 배워요’ KT, AI TV 기가지니서 ‘핑크퐁 한글이랑’ 콘텐츠 출시

  • 기사입력 2020.10.05 09:57
  • 기자명 박상우 기자
모델이 KT 기가지니 ‘핑크퐁 한글이랑’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KT가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대표 김민석)와 손잡고 인공지능 TV 기가지니에서 한글을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는 ‘핑크퐁 한글이랑’ 서비스를 출시했다.

핑크퐁 한글이랑은 한글 동요 영상과 함께 한글 퀴즈 게임, 새로운 단어 만들기, 노래 따라 부르기 등을 통해 우리 아이가 한글을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도록 만든 4~7세를 위한 키즈 교육용 서비스다.

핑크퐁 한글이랑은 ‘가면무도회, ‘나처럼해봐요’, ‘하늘을 나는 하마’ 등 ‘가’부터 ‘하’까지 총 14개의 동요 영상을 제공한다. 동요 영상 시청 후 동요에서 배운 단어로 퀴즈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정답을 맞히면 TV 화면에 칭찬 도장과 함께 “정말 멋지다“, “참 잘했어!”와 같은 칭찬을 통해 아이에게 동기부여를 해준다.

또한 ‘새로운 단어 만들기’를 통해 아이의 창의력을 높인다. 기가지니가 “OO아, 이번에는 ‘가’로 시작하는 새로운 단어를 만들어볼까?”라고 묻고 아이가 영상에서 배우지 않은 ‘가을’, ‘가수’, ‘가위’ 등의 단어를 말하면 스스로 새로운 단어를 떠올린 아이를 칭찬한다. 이 외에도 노래 따라 부르기 기능이 있어 우리 아이가 놀이를 통해 쉽고 재밌게 한글을 배울 수 있도록 했다.

핑크퐁 한글이랑 서비스에는 우리 아이 이름을 불러주는 ‘기가지니 짝꿍’ 기능이 적용됐다. 기가지니 앱에서 자녀 이름을 등록 후 핑크퐁 한글이랑 서비스를 이용하면 “OO아, 나랑 같이 한글 ‘가’를 배워보자” 처럼 등록된 아이의 이름을 불러주며 대화하듯 친숙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핑크퐁 한글이랑은 유료 서비스로 한편 당 330원(VAT 포함)이며 14개 전체 시리즈는 3,300원(VAT 포함)에 구매할 수 있다. 구매 후 7일간 이용 가능하며 ‘가’편은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KT는 한글이랑 출시와 한글날을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10월 5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핑크퐁 한글이랑 구매 고객 600여 명을 대상으로 핑크퐁 사운드 워크북 4권 세트(300명), 핑크퐁 노래방 1일 이용쿠폰(300명), 원더스타 컬러링 3D 퍼즐(10명), 호기 멜로디 길찾기 퍼즐(5명), 핑크퐁 멜로디 자전거 인형(3명)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