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토요타·렉서스, 2020 컨슈머인사이트 수입차부문서 품질·AS·내구성 만족도 1위

  • 기사입력 2020.10.07 09:11
  • 기자명 최태인 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가 2020 컨슈머인사이트 자동차기획조사 결과 수입차부문에서 주요 분야별 1위를 차지했다.
한국토요타자동차가 2020 컨슈머인사이트 자동차기획조사 결과 수입차부문에서 주요 분야별 1위를 차지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가 2020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Insight) 자동차기획조사 결과 수입차부문에서 주요 분야별 1위를 차지했다.

7일 한국토요타자동차는 2020 컨슈머인사이트에서 토요타가 ‘판매서비스 만족도(SSI)’ 및 ‘초기품질 만족도(TGW-i)’ 부문에서 1위, 렉서스는 ‘AS서비스 만족도(CSI)’와 ‘내구품질 만족도(TGW-d)’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토요타와 렉서스는 모두 해당 항목에서 2년 연속으로 1위 수상의 쾌거를 이뤘고, 이밖에 렉서스가 ‘판매서비스 만족도(SSI)’에서 2위를, 토요타는 ‘AS서비스 만족도(CSI)’에서 3위를 함께 기록했다.

소비자 전문조사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는 지난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획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지난 7월에 전국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구입 의향자 등 총 10만4,208명을 대상으로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은 “권위있는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1위에 선정된 것에 무엇보다 기쁘게 생각한다”며, “성원에 감사드리고, 보내주신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 세심한 서비스로 고객감동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토요타와 렉서스는 이번 결과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달 7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전국 전시장 시승회 및 잠실 롯데월드몰에 위치한 자동차 복합 문화공간 커넥트투의 음료 일부 할인 등 고객감사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