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프리미엄 가치 직접 느낀다" 제네시스, '원격상담부터 찾아가는 서비스까지'

실시간 원격상담 통해 고객 안전 구현

  • 기사입력 2020.11.09 14:09
  • 최종수정 2020.11.09 14:36
  • 기자명 이상원 기자
제네시스브랜드는 일반 브랜드와 차별화된 차량 원격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자동차로 장거리 여행에 나섰다가 인적이 드문 곳에서 차량이 갑자기 고장을 일으키거나 이상 징후가 생기면 난감해진다.

이 때 흔히 대처하는 방법이 가입한 보험사를 통해 긴급출동을 부르게 되는데 도착까지 시간이 많이 걸리기도 하지만 펑크 등 일부를 제외하곤 모두 가까운 서비스 거점에 입고하여 시간상 불편을 겪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원격으로 진단을 받고 스스로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면 위기를 모면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실제로 올해 2월 제네시스 GV80을 구입한 L씨는 주말 장거리 여행 도중 EPS경고등이 들어왔다. 운행도중 경고등이 들어오면 마음이 불안하고 조급해진다.

L씨는 한적한 곳에 차량을 세우고 오버헤드콘솔에 있는 'SOS' 버튼을 눌렀다.

즉시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 센터 상담원과 연결 후 긴급출동지원센터로 전화를 연결해 줘서 출동해 점검해 주는 방법과 원격으로 차량 진단해 줄 수 있다는 안내를 받아 원격진단과 출동을 함께 요청했다.

잠시 후 원격상담센터 직원으로부터 전화를 받았고 몇 가지 원격진단을 하기 위한 안전 수칙을 듣고 차량 원격진단을 받게 됐다.

10여분 동안 파워펌프 작동전류 및 온도 체크 등이 진행됐고, 정상 운행에 지장이 없다는 진단결과가 나와 안심하고 주행을 시작했다.

L씨는 생각지도 못한 방법으로 차량의 원격 점검이 가능해 장거리 여행을 안심하고 할 수 있었다.

올해 6월 제네시스 중G80를 구매한 K씨는 운행 엔진 경고등 점등과 함께 에코모드에서 중립주행모드로 전환이 안되는 상황이 발생했다.

시간이 없어 서비스 거점 방문을 못하고 있던 차에 원격상담센터 직원에게 차량에 이상이 확인됐다는 전화를 받았다. 원격으로 차량을 진단하기 위한 몇가지 주의 사항을 듣고 원격진단을 시작했다.

진단 결과, 원격상담센터 직원으로부터 터보차저 엑츄에이터 이상 표출 및 파형 이상 진단이 나왔으며, 이는 차량 운행에는 지장이 없지만 추후 서비스 거점에 입고하여 정밀진단을 받을 필요가 있다는 안내를 받았다.  K씨는 운행을 무사히 마친 뒤 원격상담센터의 안내에 따라 차량을 입고시키고 렌터카까지 대여 받았다.

이런 서비스는 모든 제네시스 차량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 때문에 가능하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2020년 1월 이후 출시된 제네시스 신차를 대상으로 ‘원격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는 수입 프리미엄 브랜드에서도 찾아보기 쉽지 않은 제네시스 만의 특별한 서비스 중 하나다.

제네시스 원격진단 기반 상담 서비스는 차량 고장으로 문제가 발생한 고객이 원격상담센터에 접수를 하면 별도의 현장 출동이나 서비스 거점 입고 없이 전문 상담사가 원격으로 진단, 차량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차량의 문제를 파악하고 조치 방안을 제공해주는 서비스다.

운행 도중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간단한 조치가 필요한 경우, 원격으로 조치를 받을 수가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한 서비스임에 틀림 없다.

이런 유용성 때문에 제네시스의 원격진단 상담 서비스 이용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제네시스브랜드에 따르면 올해 3월부터 10월까지 집계된 원격진단 이용 건수는 100건을 넘어섰다.

제네시스의 '찾아가는 오토케어 서비스'도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의 하나다.

'찾아가는 오토케어 서비스'도 제네시스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다.

이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서비스 담당직원이 방문해 소모품 등을 교환해 주는 제네시스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엔진오일 교환이나 와이퍼 블레이드, 에어킨 필터, 냉각수 보충, 타이어 공기압 보충, 라이트 점검 등 웬만한 소모품 서비스는 모두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별도로 시간을 내서 서비스 거점을 찾을 필요가 없다.

이 서비스는 오토케어 전용 고객센터에 전화로 날짜와 장소를 예약하면서비스 담당 직원이 방문을 하게 된다. 또 인터넷을 통한 예약도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한 시간 정도 소요되는데, 차량 소유자는 집안에서 편안하게 기다리고 있다가 전화를 받고 나가서 설명만 들으면 된다.

요즘은 가치 소비의 시대다. 추가비용을 지불하더라도 기존 제품과 확연히 다른 프리미엄의 가치를 느끼고 대접을 받기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프리미엄의 가치는 차별화된 성능과 사용자의 마음을 꿰뚫어보는 섬세함, 그리고 비교할 수 없는 소중함을 느끼게 해 주는데 있다.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는 제품뿐만 아니라 서비스에서도 확실한 차별화를 추구했다.

제네시스 브랜드 관계자는 “제네시스 전 차종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최고 품질과 서비스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