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쓰오일 울산공장, 무재해 600만인시 안전 기록 달성

  • 기사입력 2021.02.03 11:48
  • 기자명 박상우 기자
에쓰오일 울산공장 전경(울산시 울주군 온산읍 소재).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에쓰-오일(S-OIL)이 3일 무재해 600만 인시(人時)를 달성했다.

에쓰-오일 울산공장은 지난 2019년 10월 22일부터 이날까지 471일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활동과 소통의 어려움을 극복하며 세 차례의 대규모 정기보수 작업을 수행, 한 건의 인명 사고 없이 공장을 안정적으로 운영해 창사 이래 세 번째 무재해 600만인시의 기록을 달성했다.

에쓰-오일은 한층 강화된 SHE(안전·건강·환경) 법규를 반영한 체크리스트를 활용해 IT 기반의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최고 수준의 설비 무결성(mechanical integrity)을 유지하기 위한 안전 문화 개선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작업 전 위험성평가를 통해 위험 요인을 사전에 발굴하고, 담당 부서 및 외부 전문 안전 점검원들에게 책임 구역을 할당해 체계적인 점검을 통해 사고 위험성을 제거했다.

아울러 후세인 알 카타니 CEO를 비롯한 최고 경영층이 참석하는 안전 타운홀 미팅(Safety Town hall meeting)을 분기별로 개최하고 전사 안전관리위원회 및 최고안전책임자(Safety Chief Officer)를 신설하는 등 사내 안전문화 증진을 위해 전사적으로 노력했다.

후세인 알 카타니 CEO는 올해 신년사에서 핵심 추진과제 1순위로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문화 구축을 제시하고 “철저한 안전의식과 안전문화, 글로벌 최고 수준의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기 위해 새롭게 도입한 안전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올해는 창립 이후 최초로 1,000만인시 무재해 기록을 달성하자”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