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교통안전 재밌게 배운다’ 벤츠 사회공헌위원회, 홈보드게임 2종 7천명에게 배포

  • 기사입력 2021.02.04 09:15
  • 기자명 박상우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키즈 교통안전 홈보드게임 '모키의 안전한 하교길'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메르세데스 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어린이 교통안전 문화 조성을 위해 진행한 ‘우리 가족이 함께하는 교통안전 약속’ 캠페인을 통해 총 1만4천개의 홈보드게임을 선착순 신청자 7천명에게 배포 완료했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로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어린이들이 홈보드게임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교통안전수칙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가정을 대상으로 지난해 12월 17일부터 28일까지 실시된 이번 캠페인은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키즈(Mercedes-Benz MobileKids) 홈페이지에 교통안전 실천을 위한 약속을 남기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중 선착순 신청자 총 7,000명에게 모키의 안전한 하교길과 모키의 안전한 하루 2종의 홈보드게임을 제공했다.

이는 당초 예정했던 2천개 배포 물량을 무료 교육기회 확대라는 취지를 살려 1만4천개까지 7배 증대해 진행한 것으로, 향후 모바일키즈 교육을 수료한 전국 사회복지기관 및 초등학교 등에 6천개 추가 배포하는 계획까지 더하면 총 2만개의 홈보드게임을 무료로 제공하게 된다.

이번 모바일키즈 플레이더세이프티(Play the Safety) 홈보드게임은 어린이들이 놀이를 통해 실생활에서 마주하는 필수적인 교통안전 수칙과 표지판 및 교통안전 관련 상황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해 어린이 교통안전 전문 프로그램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키즈 플레이더세이프티’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개설해 교통안전 컬러링, 모빌리티 스토리북 등의 비대면 교육 콘텐츠를 무료 제공 중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