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우디, ‘A5 스포트백 40 TFSI 콰트로' 등 경쟁력 있는 모델로 국내시장 공략

  • 기사입력 2021.03.15 14:42
  • 최종수정 2021.03.15 14:53
  • 기자명 최태인 기자
아우디코리아가 비즈니스 정상화 및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다방면으로 국내시장을 공략한다.
아우디코리아가 비즈니스 정상화 및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다방면으로 국내시장을 공략한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아우디코리아가 비즈니스 정상화 및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한 서비스 품질 역량 강화, 신차 출시 등 다방면으로 국내시장을 공략한다.

지난해 아우디코리아는 국내 법인 설립 이래 가장 많은 총 20종의 신차를 출시, 브랜드 첫 순수전기차 아우디 ‘e-트론‘을 출시하는 등 바쁜 한 해를 보냈다.

올해도 프리미엄 브랜드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순수전기차와 고성능 모델 라인업을 더욱 강화하고 프리미엄 모빌리티의 미래를 제시하며 양적 질적으로 성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아우디 'A5 스포트백'
아우디 'A5 스포트백'

그 중에서도 스포티한 외관 디자인, 우아한 실내 분위기, 그리고 혁신적인 기술을 자랑하는 아우디의 중형 세단인 ‘아우디 A5‘는 2019년 8월 국내시장에 2세대 완전 변경 모델 출시 이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이다.

지난해 6월에는 부분변경을 통해 새로운 디자인 요소와 안전 및 편의 사양을 적용한 ‘더 뉴 A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 ‘더 뉴 A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더 뉴 A5 쿠페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더 뉴 A5 카브리올레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등 다양한 라인업 출시를 통해 고객 수요에 부응했다.

국내 시장에서 꾸준한 수요를 자랑하는 ‘아우디 A5‘는 한국수입자동차협회 등록 기준, 지난 2019년 8월부터 올해 2월까지 총 2,549대를 판매, 인기와 명성을 이어왔다.

아우디 'A5 스포트백'
아우디 'A5 스포트백'

이에 힘입어, 지난 11일 아우디코리아는 자사의 스테디셀러 ‘아우디 A5’ 가솔린 모델인 ‘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40 TFSI 콰트로’ 및 ‘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40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을 출시했다.

더 뉴 A5 스포트백 40 TFSI는 2.0L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TFSI) 엔진 및 7단 S 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2.6kg.m를 발휘하며, 최고속도 210km/h(안전 제한 속도)의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선사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6.8초,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1.3km/l(도심연비 10.1km/l, 고속연비 13.2km/l)이다.

아우디 'A5 스포트백'
아우디 'A5 스포트백'

특히, 더 뉴 A5 스포트백 40 TFS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전자식 댐핑 컨트롤(Electronic damper control)’ 서스펜션을 적용해 전자제어 유닛이 차량과 휠에 장착된 가속도 센서를 이용해 차량의 주행 상황과 노면 상태에 따라 댐퍼의 강약을 섬세하게 조절한다.

또한, 아우디 고유의 풀타임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가 적용돼 다이내믹하고 안정감 있는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자랑하며, 드라이브 셀렉트 모드(자동/컴포트/다이내믹/효율/개별설정)를 통해 원하는 주행 모드를 설정해 개인에게 최적화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세련된 외관 디자인을 자랑하는 더 뉴 A5 스포트백 40 TFSI 콰트로는 크롬 프레임과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 무광 알루미늄 인서트, 무광 블랙 측면 공기흡입구, 알루미늄 도어 실 트림, 무광 블랙 디퓨저 및 크롬 테일 파이프 등에 ‘어드밴스드 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적용했다.

아우디코리아가 서비스 품질 역량 강화, 신차 출시 등 다방면으로 국내시장을 공략한다.
아우디 'A5 스포트백'

더 뉴 A5 스포트백 40 TFS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라디에이터 그릴, 측면 공기 흡입구, 사이드 스커트, 도어 실 트림, 디퓨저 및 크롬 테일 파이프 등에 ‘S 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적용해 스포티하며 역동적인 스타일을 더욱 강조했다.

아우디의 고유의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탑재된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LED 테일라이트는 우아한 디자인을 강조할 뿐 아니라 보다 높은 시인성으로 안전한 주행을 도와주며, 크롬 윈도우 몰딩과 파노라마 선루프는 아우디 특유의 세련되고 미래지향적인 외관 디자인을 더욱 강조한다.

또한, A5 스포트백 40 TFSI 콰트로는 19인치의 5-암 파일론 스타일 휠을, A5 스포트백 40 TFSI 콰트로 프리미엄 모델에는 19인치의 5-패러렐 스포크 스타일 휠을 적용해 고급감과 스포티함을 드러낸다.

아우디 'A5 스포트백' 인테리어
아우디 'A5 스포트백' 인테리어

이밖에 A5 스포트백 40 TFSI 콰트로의 실내는 알루미늄 엘립스 인레이를 적용해 세련되고 우아한 분위기를 선사하며, 40 TFS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피아노 블랙 인레이와 블랙 헤드라이닝, 유광 블랙 센터콘솔 액센트와 스포츠 시트를 적용해 스포티함을 한층 강조했다.

더불어 시프트패들이 내장된 3-스포크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 엠비언트 라이트(멀티 컬러), 도어 엔트리 라이트(앞좌석), 등을 기본으로 탑재해 세련되면서도 편안한 이동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 더 뉴 A5 스포트백 40 TFSI에는 다양한 최첨단 안전 및 편의 시스템을 기본으로 장착했다. 주행 중 사각지대나 후방에 차량이 근접해오면 사이드 미러를 통해 경고 신호를 보내는 ‘사이드 어시스트’, 운전자가 반응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제동하는 아우디 ‘프리센스 시티’ 등 최첨단 안전 사양은 편리하고 안전한 주행을 도와준다.

아우디 'A5 스포트백'
아우디 'A5 스포트백'

이와 함께, 주차 시 차량과 주행 경로 내 물체와의 거리를 보여주는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아우디 버추얼 콕핏 플러스’ 등을 통해 안전은 물론, 주행 편의성도 높였다.

특히, A5 스포트백 40 TFS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탑승자는 물론 보행자의 안전까지 생각하는 안전 사양들이 대거 적용돼 진일보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아우디 'A5 스포트백'
아우디 'A5 스포트백'

추가로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무선 충전, 내비게이션 및 인포테인먼트 기능과 차량 제어, 긴급통화.긴급출동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와 기능을 제공하는 ‘아우디 커넥트’ 시스템 등을 탑재해 더욱 편안하고 여유로운 드라이빙을 돕는다.

‘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의 트림별 판매가격은 40 TFSI 콰트로가 5,712만원, 40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이 6,192만1천원이다(부가세 포함, 개별 소비세 인하 적용 기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