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에이스캠퍼와 안전하면서 똑똑한 캠핑카 제작한다
KT, 에이스캠퍼와 안전하면서 똑똑한 캠핑카 제작한다
  • 박상우 기자
  • 승인 2021.03.25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창규 KT 강북/강원법인고객본부장(우)과 김민성 에이스캠퍼 대표가 ‘클린 스마트 캠핑카’에 적용된 화제 예방 서비스를 체험하고 있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KT와 캠핑카 제작 전문기업 에이스캠퍼가 디지털 혁신(DX, Digital Transformation)을 통해 코로나19와 미세먼지로부터 가족들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캠핑카 제작에 나선다.

25일 KT는 지난 24일 오후 KT 광화문 사옥에서 에이스캠퍼와 ‘클린 스마트 캠핑카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과 시연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KT와 에이스캠퍼가 보유한 역량과 기술을 공유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클린 스마트 캠핑카를 제작해 국내외 시장 진출에 적극 협력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이를 위해 KT는 자사의 환경, 안전, 방역 솔루션 개발 및 상품화를 추진하고 시장 진출을 위한 컨설팅 역량을 제공한다. 에이스캠퍼는 KT 솔루션을 클린 스마트 캠핑카에 적용하는 것 외에도 캠핑카에 적용이 가능한 다양한 사물인터넷(IoT) 서비스를 발굴할 계획이다.

협약식과 함께 진행된 시연행사에서는 캠핑카 내 실내 공기를 측정해 실시간으로 표출하는 환경 관제 서비스, 무선 화재감지기로 온도와 불꽃 등을 감지해 화재 여부 판단 및 긴급 출동서비스가 가능한 화재 예방 서비스, 양·음압기를 통해 오염물질 및 바이러스를 차단할 수 있는 청정방역 서비스, 각종 솔루션을 KT의 관제플랫폼과 연동해 관리하는 ‘관제 시스템’을 선보였다.

캠핑카를 이용한 ‘차박’은 새로운 레저문화로 자리잡고 있다. 국토교통부 통계에 따르면 캠핑카 대수는 지난 2019년말 기준 24,869대로 8년만에 19배 증가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 20년 11월 문화체육관광부가 국민 일상생활과 관련된 SNS 게시물 1400만건을 분석한 결과 ‘차박’ 언급량은 코로나19 이전 대비 223% 증가하는 등 코로나19 시대에도 캠핑카에 대한 관심은 높아지고 있으며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