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美서 전기차 브랜드 ‘볼츠바겐(Voltswagen)’으로 변경
폭스바겐, 美서 전기차 브랜드 ‘볼츠바겐(Voltswagen)’으로 변경
  • 이상원 기자
  • 승인 2021.03.30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스바겐이 전기차 브랜드 명을 '볼츠바겐(Voltswagen)'으로 변경한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독일 폭스바겐이 미국에서 전기차 브랜드 명을 '볼츠바겐(Voltswagen)'으로 변경한다.

AP 통신 등에 따르면 폭스바겐은 전기차 모델 투입 및 생산량이 늘어남에 따라 배출가스 부정이라는 기존의 이미지와 거리를 두기 위해 전기차 브랜드명을 ‘볼츠바겐’으로 바꿀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브랜드명은 스펠링이 기존 ‘Volkswagen’에서 ‘Voltswagen’으로 바뀐 것이다.

폭스바겐은 30일(현지시간) 전기차 브랜드에 대한 공식 설명 자료를 내놓을 예정이며 전 세계적인 공개는 4월 29일로 예정돼 있다.

앞서 폭스바겐은 29일 아침 자사 웹사이트를 통해 브랜드 이름 변경을 알리는 보도 자료를 잠깐 게재했다가 삭제했다.

미국에서의 전기차 브랜드 조기 출시는 미국에서 신형 전기차 ID.4의 예약 개시에 따른 것으로 알려졌다.

폭스바겐은 가솔린. 디젤차량에 대해서는 지금처럼 ‘폭스바겐’을, ID.4 등 전기차 모델은 ‘폴츠바겐’이란 브랜드명으로 차별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 미국 이 외에 지역에서도 '폴츠바겐'이란 브랜드명을 사용할 지 여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폴스바겐코리아 관계자는 전기차 브랜드에 대해서는 아직 독일본사로부터 통보를 받지 못했다고 밝혔다.폭스바겐코리아는 2022년 ID.4의 출시를 앞두고 판매 방식 등에 대한 검토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폭스바겐 외에 아우디, 벤틀리, 부가티, 람보르기니 등 폭스바겐그룹 산하 브랜드들도 전기차 부문 이름을 바꾸지 않을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