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디지털 플랫폼 즐기는 친환경 전기차 캠핑 진행
KT, 디지털 플랫폼 즐기는 친환경 전기차 캠핑 진행
  • 박상우 기자
  • 승인 2021.04.04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원주시 오크글램핑캠핑장에서 열린 KT 디지코 캠핑 1차 참여자들의 모습.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KT가 전기차로 야외 캠핑을 즐기며 KT의 각종 디지털플랫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디지코(DIGICO) 캠핑’을 진행한다. 오는 5월부터 일반인 대상 참가신청을 받는다.

KT는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강원도 원주시 오크글램핑캠핑장에서 친환경 전기차를 이용한 디지코 캠핑 1차를 진행했다.

첫 회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3월까지 KT의 비대면 학습 멘토링 프로그램 ‘랜선야학’에 참여한 학생들과 가족들 중 10개 팀을 선발했다.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AI 서빙로봇의 비대면 음식 제공 서비스를 체험하고 KT의 동영상서비스 ‘시즌(Seezn)’의 AI 큐레이션을 활용해 영화, 드라마, 예능 등을 추천받아 관람했다.

또 유명 쉐프 신효섭이 서울에서 진행한 ‘온라인라이브 쿠킹클래스’에 ‘KT 비즈미트(BIZ MEET)’ 영상 솔루션으로 참여해 저녁 요리를 하며 캠핑을 즐길 수 있었다.

KT 디지코 캠핑은 연말까지 이어지며, 2차 캠핑은 5월 중 KT홈페이지 내 ‘핫딜 이벤트’ 페이지와 KT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안내하고 일반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한편 지난달 24일 KT는 에이스캠퍼와 ‘클린 스마트 캠핑카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은 KT와 에이스캠퍼가 보유한 역량과 기술을 공유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클린 스마트 캠핑카를 제작해 국내외 시장 진출에 적극 협력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이를 위해 KT는 자사의 환경, 안전, 방역 솔루션 개발 및 상품화를 추진하고 시장 진출을 위한 컨설팅 역량을 제공한다. 에이스캠퍼는 KT 솔루션을 클린 스마트 캠핑카에 적용하는 것 외에도 캠핑카에 적용이 가능한 다양한 사물인터넷(IoT) 서비스를 발굴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