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美 로봇 개 ‘스팟’에 대응한 중국의 ‘반려견 로봇 군단’ 공개

  • 기사입력 2021.04.08 22:46
  • 최종수정 2021.04.08 23:26
  • 기자명 이상원 기자
중국 로봇기업 유니트리 로보틱스(Unitree Robotics)의 벤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미국 보스톤 다이나믹스의 로봇 휴머노이드에 대응한 중국의 반려견 로봇군단이 공개됐다.

중국의 로봇기업 유니트리 로보틱스(Unitree Robotics)는 지난 6일 트위터를 통해 일제히 움직이는 검은 ‘로봇 개 군단’의 비디오를 공유했다.

스타워즈(Star Wars)의 임페리얼 마치(Imperial March)의 배경 테마와 공유되는 이 장면은 마치 로봇군대를 연상케 한다.

Unitree Robotics

유니트리의 로봇 개들은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로봇 개 ‘스팟’ 비슷하게 생겼으며, 인상적인 동작을 보여준다.

유니트리 로보틱스의 개 로봇군단은 중국기업이 미국의 보스턴 다이내믹스에 대한 대답의 일환으로 공개한 것으로 보이며, 이 회사는 장애물을 처리하고 넘어진 후 스스로 바로 설 수 있는 자율 4족 로봇을 설계 및 제조하고 있다.

주요 제품은 벤벤(BenBen), 알리엔고(Aliengo), 레이카고(Laikago) A1 등 주로 개모양의 로봇들이다.

보스톤다이나믹스의 휴머노이드와 스팟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가장 성능이 좋은 벤벤 로봇이며, 최근에는 다재다능한 플랫폼인 A1도 공개했다. A1은 거친 지형에서 안정성, 다방향 성능 및 시속 11.88km의 최고속도를 낼 수 있다.

앞서 현대자동차가 인수한 보스톤 다이나믹스(Boston Dynamics)사가 지난해 말 휴머노이드 로봇이 춤추는 비디오를 공개, 전 세계의 관심을 끌었다.

보스톤 다이나믹스의 로봇 라인업은 휴머노이드 '아틀라스'와 개 로봇 '스팟', 그리고 박스 저글링 '핸들' 등 3개 모델로, The Contours의 ‘Do You Love Me’에 맞춰 조화로운 댄스 루틴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아틀라스와 스팟 로봇은 전력 질주를 하거나 체조 루틴, 파쿠르, 백 플립은 물론 문 열기와 설거지 등 다양한 일들을 수행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