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마트 기기 찾는 삼성 스마트싱스 파인드 업그레이드 실시

  • 기사입력 2021.04.20 09:02
  • 최종수정 2021.04.20 09:07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삼성전자가 자사 갤럭시 기기 위치를 확인해 분실의 위험을 방지 할 수 있는 ‘스마트싱스 파인드(SmartThings Find)’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해 제공한다.

지난해 10월 글로벌 출시한 스마트싱스 파인드는 저전력 블루투스(BLE), 초광대역(UWB) 기술을 활용한 위치 확인 서비스로, 현재(4월초 기준) 전 세계에 해당 서비스 사용이 가능한 단말기 약 7억대 중 7천만대 이상이 지원 기기로 등록되어 위치 확인을 지원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번에 앱이 업데이트 되면 빅스비(Bixby) 호출을 통한 주변 태그 찾기, 주변의 알 수 없는 태그 찾기 등의 기능이 제공되어 사용자를 위한 보안성과 편의성이 한층 더 강화된다.

먼저, 사용자는 스마트싱스 파인드에 등록한 스마트태그의 이름을 빅스비로 불러 쉽고 편하게 물건을 찾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스마트 태그가 부착된 사용자의 자전거를 찾고 싶을 때, 스마트 태그에 ‘자전거’라고 이름을 등록했다면, “하이 빅스비, 내 자전거 어디 있어?”라고 말하면 해당 물건의 위치 정보가 스마트폰에서 시각적으로 지도 위에 표기되어 제공된다.

또한, 주변의 알 수 없는 태그 찾기 기능을 실행하면 사용자가 등록하지 않았는데 사용자의 위치를 따라 함께 이동하는 스마트 태그를 감지하여 알려줌으로써 사용자의 동의 없이 물건에 부착된 스마트태그를 통해 위치 추적이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