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벤츠코리아, 인증중고차사업 가속 페달. 선두 BMW 잡는다.

  • 기사입력 2021.05.17 11:19
  • 최종수정 2021.05.17 12:05
  • 기자명 이상원 기자
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가 인증중고차사업 10주년을 맞아 파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 기자] 현대자동차 등 국산차업체들이 여전히 정부와 중고차업계에 발목을 잡혀 있는 가운데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가 인증중고차 사업을 시작한 지 올해로 10년째를 맞고 있다.

인증중고차 사업은 브랜드가 자사 중고차량의 자체 관리를 통해 중고차 가격을 유지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것으로, 신차와 중고차의 순환구조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때문에 메르세데스 벤츠 외에 BMW와 아우디 등 대부분의 수입차 브랜드들이 인증중고차사업에 뛰어들었고, 빠르게 사업 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토요타와 짚 브랜드 등 미 진출 브랜드들도 올해 신규로 인증중고차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는 지난 2011년 ‘메르세데스-벤츠 인증 중고차(Mercedes-Benz Certified)’ 브랜드를 국내에 공식 출범시켰으며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면서 중고차 영역에서도 메르세데스 벤츠만의 최상의 품질과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벤츠 코리아는 지난 2011년 9월 첫 인증 중고차 전시장인 메르세데스 벤츠 인증 중고차 용답 전시장 오픈을 시작으로 2021년 5월 현재 국내 수입차 기준 전국 최대 네트워크인 23개의 인증 중고차 공식 전시장을 운영하고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 인증 중고차는 2011년 브랜드 공식 출범 이후 올해 4월까지 누적 판매량 약 3만1,270대의 판매실적을 올리고 지난해까지 연평균 37.2%의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지난 2020년에는 7,760대를 판매,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하지만 국내에서 가장 먼저  인중중고차사업을 시작한 BMW코리아가 지난해 1만848대(타 브랜드 포함)를 판매한 것과는 여전히 차이가 크다.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는 인증중고차 판매 확대를 위해 진출 10주년을 맞아 전국 23개 메르세데스 벤츠 인증 중고차 전시장에서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메르세데스-벤츠 인증 중고차 10주년 프로모션’을 5월 17일부터 내달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머션 기간 동안 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의 금융 상품을 이용해 메르세데스 벤츠 인증 중고차를 구매하는 고객은 최저 금리 3.99%대의 혜택과 함께 기존 1년 또는 2만km(선도래 기준)의 무상 차량 보증에 1만 km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메르세데스 벤츠 공식 인증 중고차 전시장에 소유한 메르세데스 벤츠 차량을 판매하고 신차를 재구매하는 트레이드-인(Trade-In) 프로그램 이용 고객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제공한다.

중고차 구매 시 경험하기 어려웠던 시승 서비스도 일부 프로모션 기간 동안 제공한다.

시승 가능 차량은 전시장 별로 상이하며,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일부 차종에 한해 가능하다.

또, 프로모션 기간 내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AMG 스피드웨이에서 진행되는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티켓 및 120만 원 상당의 메르세데스-벤츠 캠핑 용품 세트를 제공하고, 구매 고객뿐 아니라 메르세데스 벤츠 인증 중고차 전국 23개 전시장 방문 및 상담 고객을 위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이상국 세일즈 부문 총괄 부사장은 “메르세데스 벤츠 고객들이 안심하고 인증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엄격한 품질관리 유지와 고객 만족도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메르세데스 벤츠 인증 중고차는 기존 메르세데스-벤츠 고객에게 안정적이고 투명한 중고차 매입 시세 및 프로세스를 보장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인증 중고차 영역에서도 최상의 품질과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중고차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형성하고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 인증 중고차의 성장 동력은 업계 최고 수준의 품질과 전문적인 서비스에서 기인한다.

현재 전국 최대 네트워크를 보유한 메르세데스 벤츠 인증 중고차는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를 통해 공식 수입된 차량 중 6년 또는 15만km 이내 무사고 차량을 대상으로 198가지 항목의 품질 및 안전성 검증 이후 면밀한 재상품화 과정을 거친 프리미엄 인증 중고차량이다.

메르세데스 벤츠 인증 중고차는 보다 수준 높은 품질 유지와 안전성 강화를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점검 항목을 기존 178개에서 198개로 확대했다.

점검 항목에는 차량 일반 사항, 엔진 룸, 외부 점검, 차량 하부, 실내 기능, 브레이크, 도로 주행 시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등 총 15개로 분류된 카테고리에 따라 차체 구조 및 도장, 엔진 배기 제어 시스템, 휠 및 타이어, 엔진. 변속기 성능, 앞뒤 차축 브레이크, 진동 및 소음, 배터리 보증 기간 안내 여부 점검에 이르기까지 차량 내·외부 및 주요 기능을 면밀히 점검할 수 있는 기준들이 포함돼 있다.

이와 함께 인증 중고차 구매 시 철저한 차량 검증과 더불어 고객 요청 시 구매 차량의 주행 거리 및 정비 이력서까지 고객에게 제공하며 중고차 구매 시 신뢰도를 높였다.

또한, 차량 매입 시 차량 전문 감정사가 직접 출장 방문, 메르세데스 벤츠가 보증하는 차량 정보 및 가격 시스템에 기반해 차량 가치를 정확히 평가한 후, 합리적인 매매가를 제시함으로써 중고차 시장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사후 관리와 고객 만족을 위해 전국 메르세데스 벤츠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1년 또는 2만 km까지(선도래 기준) 무상 보증 수리 프로그램, 24시간 긴급출동 서비스 등 메르세데스 벤츠 인증 중고차만의 다양하고 차별화된 애프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