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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연비 6.4% 높인 7인승 SUV ‘푸조5008’ 부분 변경모델 출시

  • 기사입력 2021.06.01 11:46
  • 최종수정 2021.06.01 12:23
  • 기자명 이상원 기자
푸조 5008 SUV의 부분변경 모델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프랑스 푸조가 6월 1일 7인승 플래그십 모델 푸조 5008 SUV의 부분변경 모델 ‘뉴푸조5008’을 도입,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푸조 5008 SUV는 푸조 2008 및 3008 SUV와 함께 푸조가 2018 유럽 SUV 판매 1위브랜드로 도약하는데 큰 역할을 한 7인승 SUV모델이다.

또, 프랑스 ‘에마뉘엘 마크롱(Emmanuel Macron)’ 대통령의 공식 의전차량으로 사용되는 등 프랑스를 대표하는 SUV 모델이다.

국내시장에서도 2017년 12월 첫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3천대 이상을 달성하는 등 동급 최고수준의 공간활용성,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풍부한 편의장비, 합리적인 가격을 주무기로 수입 7인승 SUV 시장의 리더로 군림해 오고 있다.

뉴 푸조5008은 푸조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적용해 더욱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외부디자인과 동급 최고수준의 승차 및 적재공간, 자율주행 레벨 2 수준으로 향상된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 강화된 배출가스 기준 유로6d를 충족하는 친환경 고효율 파워트레인이 특징이다.

뉴 푸조 5008 SUV는 푸조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적용하고 더욱 강렬하고 고급스런 모습으로 변화했다.

전면부는 차체 및 헤드램프와의 연결성을 강조한 일체형 프레임리스 그릴을 적용해 유려하면서도 품격있는 SUV 스타일로 완성됐다.

사자의 송곳니를 형상화한 새로운 푸조의 시그니처 주간주행등(DRL)이 적용됐고 안개등을 포함한 새로운 디자인의 풀 LED 헤드램프를 탑재했다.

범퍼하단의 양끝에는 유광 블랙으로 강조된 사이드스쿱을 적용해 스포티함을 강조했고 보닛 중앙에는 ‘5008’ 엠블럼을 추가했다.

사자의 발톱 자국을 형상화한 3D LED 리어램프는 보다 입체적인 형태로 변화했으며 스모키글라스로 마감, 모던하고 우아한 스타일을 완성됐다.

또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순차적으로 점등되는 LED 시퀀셜방향지시등을 새롭게 적용해 시인성과 스타일을 모두 높였다.

아이-콕핏(i-Cockpit®) 인테리어의 기능성과 고급스러움은 그대로 유지했다.

콤팩트한 사이즈의 더블플랫스티어링휠, 12.3인치 헤드업 인스트루먼트패널, 8인치터치스크린, 항공기 조종석에서 영감을 받은 토글스위치 등이 조화를 이룬다.

또, 기존모델과 동일하게 개폐 가능한 파노라믹선루프, 핸즈프리테일게이트, 애플카플레이&안드로이드오토 등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편의사양을 풍부하게 탑재했으며, 2열 접이식 테이블, 윈도우블라인드와 같은 가족 탑승객들을 위한 사양도 갖추고 있다.

또한 GT 팩트림의 경우, FOCAL® 프리미엄하이파이오디오시스템을 탑재, 보다 풍성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뉴 푸조 5008 SUV는 여전히 동급 최고수준의 승차 및 적재공간을 자랑한다.

2열시트는 등받이 각도를 개별적으로 조절 할 수 있으며, 1:1:1로 폴딩이 가능해 우수한 공간 활용성을 제공한다.

트렁크 적재용량은 기본 237리터로, 여기에 3열 시트를 접으면 952리터, 3열시트를 탈거하고 2열시트까지 접을 경우 2,150리터의 동급 최고 수준의 적재공간을 갖춘다.

또한, 조수석 시트까지 접으면 최대 3.2m의 긴 적재물도 실을 수 있어, 캠핑, 레저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할 수 있다.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ADAS)은 자율주행 레벨2 수준으로 더욱 강화했다. 전방차량과의 거리 유지는 물론정차와 재출발까지 지원하는 ‘어댑티브크루즈컨트롤+스톱앤고(ACC with Stop&Go)’, 차선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차선유지보조시스템(LPA)’을 더했다.

이외에도 차선이탈방지어시스트(LKA), 액티브블라인드스팟모니터링(ABSD), 어드밴스드비상제동시스템(AEBS), 오토하이빔어시스트(HBA) 등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을 갖췄다.

뉴푸조 5008 SUV는 1.5리터 BlueHDi, 2.0리터 BlueHDi두가지디젤엔진으로구성된다.

1.5 BlueHDi은 알뤼르, GT 트림에, 2.0 BlueHDi 엔진은GT 팩트림에 탑재된다. 2.0리터 BlueHDi 엔진모델은 7월 중 후속 출시할 계획이다.

신형BlueHDi 엔진은 유로 6d수준으로 강화된 질소산화물(NOx) 등 배출가스 기준을 충족하며, 이산화탄소(CO2) 배출량은 1.5리터, 2.0리터BlueHDi 엔진 모두 126g/km로 기존보다 각각 6.7%, 14.9% 개선됐다.

공인연비는 1.5BlueHDi 엔진이 복합 14.9 km/ℓ로 기존 모델(복합14.0 km/ℓ) 대비 6.4% 향상됐으며, 2.0BlueHDi 엔진은 복합 15.0 km/ℓ로 기존 모델(복합12.9 km/ℓ) 대비 16.2% 향상됐다.

엔진성능은 1.5 BlueHDi 엔진이 최고출력 131마력(3,750rpm), 최대토크 30.61kg.m(1,750rpm), 2.0 BlueHDi 엔진이 최고출력 177마력(3,750rpm), 최대토크 40.82 kg.m(2,000rpm)로, EAT8 8단자동변속기와 맞물려 부드럽고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드라이브 모드는 표준, 스포츠, 에코 3가지 일반주행 모드부터 눈(Snow), 진흙(Mud), 모래(Sand)모드 등 다양한 노면에 대응할 수 있는 그립컨트롤 모드까지 총 6가지로, 기존 다이얼방식으로 변경할 수 있었던 그립컨트롤 주행모드를 하나의 드라이브모드 버튼으로 통합해 조작 편의성을 더욱 강화했다.

뉴 푸조 5008 SUV는 뉴 푸조 3008 SUV와 동일하게 새로운 푸조의 트림 체계가 적용됐다.

기존 ‘알뤼르’, ‘GT’ 트림은 그대로 유지하고 ‘GT라인’ 트림은삭제했으며, 최상위 트림인 ‘GT 팩’을 새롭게추가했다.

뉴 푸조 5008 SUV는 ‘알뤼르’, ‘GT’2개트림을 먼저 출시하고, ‘GT 팩’ 트림은 7월 중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다.

알뤼르트림 가격은 4,820만 원(*4,761만 원), GT 트림은 5,040만 원(*4,979만 원), GT 팩트림은 5,780만 원(*5,710만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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