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테슬라, 이번엔 ‘tesla AI day' 개최. 어떤 기술 공개 하나?

  • 기사입력 2021.06.23 10:03
  • 최종수정 2021.06.23 10:04
  • 기자명 이상원 기자
테슬라가 7월 중 'tesla AI day'를 개최한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테슬라가 오는 7월 ‘tesla AI day'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목적은 소프트웨어 개발 상황을 보여주고 인재를 모집하는데 있다.

일론 머스크CEO는 최근 테슬라가 인공지능(AI)과 관련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진전된 기술을 보여주기 위해 한 달 안에 'AI day'를 개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테슬라는 지난 2019년 자율주행 관련 기술을 선보이는 ‘Tesla Autonomy Day’, 2020년에는 배터리 기술을 보여주는 ‘Tesla Battery Day’를 개최했으며 2021년에는 AI 관련 기술을 공개, 주목을 끈다는 계획이다.

일론 머스크는 최근 트위터에서 “테슬라가 ‘Tesla Ai Day’를 계획하고 있으며, 이는 약 한 달 정도 후에 개최되며, 이날에는 테슬라의 AI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교육 및 추론으로 진행상황을 살펴볼 것이며, 주요 목적은 인재 모집.”이라고 밝혔다.

머스크CEO는 인공 지능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AI를 사용해 제품을 빠르게 배포할 수 있는 회사의 능력을 키우는데 관심이 있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는 테슬라 차량의 완전자율주행 실현을 위한 새로운 시도라는 평가도 나오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