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태용 감독, 르노 마스터 홍보대사 위촉. 어린이 안전에 앞장
신태용 감독, 르노 마스터 홍보대사 위촉. 어린이 안전에 앞장
  • 이상원 기자
  • 승인 2021.08.09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삼성자동차가 판매 중인 중형 상용차 ‘르노 마스터(MASTER)’의 홍보대사로 신태용 축구감독을 선정했다.

신태용 감독은 인도네시아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활약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축구 전문 교육 기관인 신태용 축구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르노삼성차는 축구교실을 통해 축구 꿈나무를 양성하고 있는 신태용 감독이 르노 마스터의 안전한 이미지를 대변할 수 있는 적임자로 판단하고 홍보대사로 선정했다.

르노 마스터 15인승 버스는 국내 판매 중인 르노 마스터 모델 중 가장 넉넉한 공간을 자랑한다.

전체길이 6,225mm, 폭 2,075mm, 높이 2,495mm 로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제공하며 긴 휠베이스로 전장 대비 짧아진 후방 윤거 길이는 뛰어난 주행 안정성까지 제공한다.

르노 마스터의 휠베이스는 마을버스로 흔히 사용되는 경쟁사 장축 모델보다도 250mm 더 긴 4,335mm이다.

마스터 버스에 장착된 2.3L 직분사 트윈터보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163마력, 최대토크 38.7Kg.m로 충분한 출력을 제공한다.

수동 6단 변속기에 오토 스탑&스타트 시스템 및 경사로 밀림방지 장치가 기본으로 적용돼 있어 경제성과 운전 편의성을 함께 제공한다.

이 밖에 도로 조건에 맞춰 구동력을 제어하는 익스텐디드 그립 컨트롤 기능과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 그리고 트레일러 흔들림 조절기능도 기본으로 탑재됐다.

특히 기본 적용된 측풍 영향 보정 기능으로 시속 70km 이상의 고속 직진주행 시에도 높은 안정성을 확보해 준다.

측풍 영향 보정 기능은 밴, 버스 등 전고가 높은 상용차량이 고속으로 직진 주행 시 강한 측면 바람에 의해 차량이 순간적으로 차선을 이탈하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 구동력을 능동적으로 제어하는 시스템이다.

르노 마스터 홍보대사로 선정된 신태용 축구감독은 “어린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실제 르노 마스터 버스 15인승을 구매해 축구교실 어린이 통학차량으로 사용하고 있다”면서,“부모님들은 르노 마스터의 안전성을 믿고 축구교실 통학차량에 아이들을 태워 보내고, 아이들 또한 편안한 착석감에 만족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르노 마스터는 글로벌 누적판매 대수 300만대를 기록한 검증된 유럽의 대표 상용차다.

국내 시장에서는 2018년 10월 처음 선보였으며, 기존 국내 중형 상용차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디자인, 안전성, 여유로운 승•하차 편의성, 넉넉한 적재 공간 등으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