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타이어, 에코바디스 CSR 평가서 상위 1% 포함

  • 기사입력 2021.10.05 10:44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오토데일리 최태인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 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의 2021년 CSR 평가에서 상위 1% 기업에 부여되는 최고등급인 ‘플래티넘(Platinum)’을 획득했다.

에코바디스 측은 한국타이어가 그간 CSR 이슈와 관련해 명확하고 정량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지속가능성을 위한 다양한 이니셔티브 참여 활동을 해왔던 점을 높게 평가했다.

또 인권경영, 환경, 안전·보건 등에 CSR 영역별로 세부 정책 보유한 것도 고무제품 제조업군 457개 기업 중 상위 1% 기업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

한국타이어는 에코바디스의 2019년 평가에서도 상위 5% 기업에 부여되던 당시 최고등급 ‘골드(Gold)’를 획득한 바 있다.

지난해 평가에서 1% 기업에 부여하는 최고등급이 신설되자 곧바로 ‘플래티넘’ 자리에 올랐다. 이로써 3년 연속 최고등급을 받아 글로벌 Top Tier 수준 지속가능경영 기업임을 입증했다.

특히 지난해 평가보다 8점을 더 얻어 81점으로 상승하며 올해는 최고등급을 유지하면서도 절대평가를 끌어올리는 의미를 더했다.

세부적으로 환경 영역에서 10점이 오른 70점, 지속가능한 조달 영역에서 20점이 오른 90점을 얻은 것이 주요했다.

이에 지속가능한 조달 영역에서 최고 레벨 구간인 ‘Outstanding(매우 우수)’ 레벨을 받기도 했다.

최근 한국타이어는 지속가능한 천연고무 생산 및 유통을 위한 글로벌 플랫폼 ‘GPSNR(Global Platform for Sustainable Natural Rubber)’ 가이드에 맞춰 관련 정책을 제정해 공표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에코바디스는 전 세계 160개국 6만5천여개의 기업들의 사회적 성과를 평가하는 국제기관이다. 환경, 노동 및 인권, 지속가능한 구매정책 등을 주제로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평가, 플래티넘, 골드, 실버, 브론즈 등급을 부여한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서 미래 성장을 이끌어 가기 위해 재무적 성과뿐만 아니라 사회공헌활동, 환경경영 등 다양한 활동을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관리하여 글로벌 Top Tier 수준의 지속가능경영 능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2016년부터 5년 연속으로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World, 이하 DJSI 월드)’에 편입됐다. 기후변화대응 수준을 평가하는 지표인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CDP)’에서는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에 선정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