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3.1 필립 림과 친환경 인테리어 소재로 만든 위크엔드백 공개
볼보, 3.1 필립 림과 친환경 인테리어 소재로 만든 위크엔드백 공개
  • 이세민 기자
  • 승인 2021.10.15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오토데일리 이세민 기자] 스웨덴 볼보자동차가 글로벌 패션 브랜드 '3.1 필립 림과의 협업으로 차세대 친환경 인테리어 소재로 만든 한정판 위크엔드백을 공개했다.

이번 협업은 지속가능성과 바이오 기반 및 재활용 원료로 만든 소재 사용 확대를 향한 양사의 공통된 신념을 바탕으로 환경을 생각하는 여행자를 위한 새로운 럭셔리 아이템을 개발하기 위해 이뤄졌다.

3.1 필립 림은 럭셔리 하면서도 손쉬운 스타일을 위해 해조류로 만든 탄소 중립 드레스부터 고가의 재활용 소재에 이르기까지 대체 소재 확보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다.

이번 협업을 위해 디자이너는 노르디코로 명칭된 볼보자동차의 차세대 친환경 인테리어 소재로 위크엔드백을 제작했다.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텍스타일, 스웨덴과 핀란드의 숲에서 얻은 바이오 기반의 소재, 와인 산업에서 재활용된 코르크 등으로 만든 혁신적인 소재다.

여기에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의 정수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과 세심한 수납공간, 더블 스트랩 및 특별한 시그니처 파우치로 시선을 사로잡으면서도 주말여행의 기능까지 갖췄다.

필립 림의 공동 창립자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맡고 있는 필립 림은 "이번 프로젝트로 볼보와 손을 잡은 것은 가치의 결을 함께하는 작업이었다. 이처럼 여럿이 함께 마음을 모은다면 새로운 소재로 지속가능한 해결책을 찾으면서도 높은 수준의 디자인으로 궁극적인 럭셔리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 볼보자동차의 디자인 총괄, 로빈 페이지는 "우리는 지속가능하고 자연 친화적이며, 재활용된 소재들을 사용하기 위해 미래 볼보자동차가 가야할 비전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3.1 필립 림과의 협업은 더 넓은 디자인 업계와 함께 내일의 소재를 사용하고자 하는 우리의 야망을 더욱 굳건히 하는 계기가 됐다. 런웨이 컬렉션을 만드는 것부터 자동차 인테리어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지속가능한 소재의 대안을 찾아야하는 공동의 책임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