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티넨탈, ‘메르세데스-AMG GT 63 S E 퍼포먼스’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콘티넨탈, ‘메르세데스-AMG GT 63 S E 퍼포먼스’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 최태인 기자
  • 승인 2021.10.21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티넨탈이 신형 ‘메르세데스-AMG GT 63S E 퍼포먼스’에 고성능 타이어를 표준 장착 타이어로 공급한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콘티넨탈이 신형 ‘메르세데스-AMG GT 63S E 퍼포먼스’에 고성능 타이어를 표준 장착 타이어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해당 타이어는 측면부에 전용 표준 장착 타이어 마킹(MO1B)이 각인돼 있는 ‘20인치 스포트콘택트 6(SportContact 6)’로, 이는 AMG GT 63S E 퍼포먼스 차량의 최적화된 드라이빙을 위해 특별히 개발음을 의미한다.

콘티넨탈 '스포트콘택트 6(SportContact 6)' 고성능 타이어

표준 장착된 ‘스포트콘택트 6’는 독일 코르바흐(Korbach)에서 생산된다. 뛰어난 조향 정밀도를 위한 혁신적인 벡터링 기술과 타이어와 노면 사이의 최상의 접촉을 위해 개발된 블랙 칠리 컴파운드가 특징이다. 또한, 저온 및 고온, 건조하거나 습한 기후 등 모든 날씨에서 제동 거리를 단축하고 가속 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설계다.

콘티넨탈 ‘스포트콘택트 6’는 이미 올해 ‘아우토 빌드(Auto Bild)’, ‘아우토 빌드 스포츠카(Auto Bild Sport Car)’, ‘스포츠 아우토(Sport Auto)' 등 권위 있는 독일 자동차 전문지의 테스트에서 최고 점수를 받으며 그 우수한 성능을 입증한 바 있다.

메르세데스-AMG GT 63 S E 퍼포먼스

지난 9월, 뮌헨에서 열린 ‘2021 IAA 모빌리티’에서 처음으로 대중에게 선보인 4도어 모델, '메르세데스-AMG GT 63 S E 퍼포먼스'는 강력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이다. 차체 아래에는 AMG 4.0L V8 바이터보 엔진과 AMG가 독점 개발한 전기모터와 결합돼 있으며, 초경량의 직접 냉각 고성능 배터리와 함께 장착돼 있다. 또한, 최고출력 620kW(843마력), 최대토크 1,470Nm로 극한의 주행 성능과 주행 쾌감을 제공한다.

콘티넨탈 표준 장착 타이어 개발 총괄 '홀거 랭 박사(Dr. Holger Lange)'

콘티넨탈 표준 장착 타이어 개발 총괄 홀거 랭 박사(Dr. Holger Lange)는 “메르세데스-AMG GT 63 S E 퍼포먼스의 탁월한 성능을 온전하게 제공하기 위해서는 도로 지면과 연결되는 유일한 장비인 타이어와 차량의 완벽한 조화가 필요하다”며, “콘티넨탈은 각 차량 모델에 대한 특정 조건을 정확하게 기록하고 최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차량 개발 단계부터 차량 제조업체들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이러한 방식으로 우리는 타이어가 고객의 기술 요구 사양을 정확히 충족시킬 수 있도록 보장하고 주행 성능에 중요한 기여를 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