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모비스, 자원 재순환·장애인 일터 지원하는 임직원 굿사이클링 캠페인

  • 기사입력 2021.10.26 09: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현대모비스 ESG추진사무국장 이현복 상무(좌)와 밀알복지재단 굿윌본부 한상욱 본부장이 현대모비스 본사 사옥에서 ‘현대모비스 임직원 굿사이클링 캠페인’ 기증식을 진행하고 있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현대모비스는 26일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사회적 기업에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물품을 기증하는 ‘임직원 굿사이클링’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자원 재순환과 장애인 일자리 제공에 기여하는 취지로 마련됐으며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20일까지 3주간 비대면 기증 형식으로 진행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온라인으로 물품 기증 접수를 한 후, 택배 방문 수거 서비스를 이용해 사회적 기업인 굿윌스토어에 물품을 전달했다. 3주간 2천여점의 물품이 모여 환경 보호와 장애인 근로자 지원을 위한 임직원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현대모비스 임직원들이 기증한 물품은 상품화 과정을 거쳐 굿윌스토어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판매 수익금 전액은 매장에서 근무하는 장애인 직원의 일자리 제공과 급여 지원 목적으로 사용된다.

굿윌스토어는 기업이나 개인으로부터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기증 받아 판매한 수익으로 장애인을 위한 일자리를 만들고 근로 소득을 창출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현재 국내 12개 매장에서 260여 명의 장애인들이 일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지난해부터 임직원과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환경 보호를 실천하면서 참가비를 기부해 어려운 환경에 있는 이웃을 돕는 ‘기부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동화책을 발간해 전국에 무료 배포하고 있으며,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과학인재 육성을 위한 주니어 공학교실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