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타이어, 올해의 타이어 제조사 선정

  • 기사입력 2021.11.04 09:07
  • 기자명 이세민 기자

[M오토데일리 이세민 기자]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유럽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의 올웨더 타이어 세그먼트에서 1위에 오르며 올해의 타이어 제조사로 선정됐다.

아우토 빌트는 지난 1년 동안 진행해온 수많은 타이어 성능 테스트 성적을 종합해 매해 연말 올해의 타이어 제조사를 선정한다이는 그간 진행해온 개별 테스트 1위 결과를 넘어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브랜드만이 받을 수 있는 결과로그 의미가 깊다.

 특히 올해 한국타이어는 올웨더 타이어 세그먼트에서 뛰어난 성적을 배출했다특히 키너지 4S 2’키너지 4S 2’ SUV 버전 키너지 4S 2 X(는 동일한 성능 테스트에서 2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지난 9월 아우토 빌트의 SUV 전문 자매지 아우토빌트 알라드가 실시한 SUV용 올웨더 타이어 테스트에서 키너지 4S 2 X는 유일하게 뛰어난(Outstanding)’ 등급을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당시 아우토 빌트 알라드는 모든 조건에서 강력한 주행 능력을 가진 테스트 우승자라며 안정적인 젖은 노면 및 마른 노면 주행과 수막현상에서의 높은 안정성낮은 주행 소음합리적인 가격을 가졌다라고 평가했다.

 지난해 역시 아우토 빌트 알라드가 실시한 타이어 테스트에서 키너지 4S 2 1위에 올랐다또한 영국 자동차 전문지 타이어 리뷰에서 진행한 ‘2020 올웨더 타이어 테스트에서도 '매우 추천(Highly Recommended)’ 등급을 받는 등 여러 전문지 테스트에서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이 밖에도키너지 4S 2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 경쟁력도 입증하여 수상한 바 있다. 2019년 키너지 4S 2, 2014년 전 시리즈인 키너지 4S’, 2009년 최초 시리즈인 옵티모 4S’까지 모든 상품이iF 디자인 어워드에 수상하는 진기록을 보였다.

한편, 아우토 빌트는 올웨더 타이어와 함께 겨울용 타이어 세그먼트의 올해의 타이어 제조사 순위를 발표했는데한국타이어는 3위를 기록했다이는 한국타이어의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가 그간의 테스트에서 좋은 성적을 보여왔기 때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윈터 아이셉트 에보3는 아우토빌트의 스포츠카 전문 자매지 아우토빌트 스포츠카에서 실시한 2021년 겨울용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1위와 동시에 최상위 등급인 강력 추천(Very recommendable)’ 등급을 획득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