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스코케미칼, 취약 계층 생필품 지원하는 푸드충전소 2호점 세종서 열어

  • 기사입력 2021.11.04 10:22
  • 기자명 박상우 기자
포스코케미칼이 세종시 소정면사무소에 ‘희망충전 사랑나눔 푸드충전소’를 개소하고,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왼쪽 세 번째부터 김한식 소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신을재 소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 포스코케미칼 정규용 음극소재실장, 이재현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원, 남궁호 세종특별자치시 보건복지국장)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포스코케미칼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생활물품을 지원하는 ‘희망충전 사랑나눔 푸드충전소(이하 푸드충전소)’ 사업을 확대한다.

포스코케미칼은 3일 세종시 소정면사무소에서 포스코케미칼 정규용 음극소재실장, 이태희 기업시민사무국장, 이재현 세종시의원과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푸드충전소 2호점 개소식을 진행했다.

푸드충전소는  포스코케미칼이 사업장 인근의 독거 어르신, 기초생활수급자 등의 취약계층에게 정기적으로 생필품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지방자치단체 및 사회복지기관과 협력해 공공기관 내부에 설치해 지역주민이 쉽고 편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했다.

임직원의 급여 1% 기부와 회사의 매칭그랜트로 조성된 ‘포스코 1%나눔재단’의 기금을 활용해 푸드충전소 내 진열대, 냉장고 등의 집기 설치와 생필품 구입비 등을 지원하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해 임직원이 물품을 전달하는 봉사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2020년 10월 포항에 푸드충전소 1호점을 개소한데 이어 올해 음극재 공장이 위치한 세종시에 2호점을 열었고, 양극재 공장이 위치한 광양시에도 개소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도 기존 100명에서 총 350명으로 늘려 연간 총 9,5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