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전자, 협력사 50곳에 글로벌 인증회사 ESG 점검 받도록 지원

  • 기사입력 2021.11.09 17:07
  • 최종수정 2021.11.09 17:09
  • 기자명 박상우 기자
(왼쪽부터) 염희정 UL코리아 전무, 최원호 태회기업 회장, 유서희 LG전자 상생협력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LG전자가 최근 지속가능한 상생(相生)을 위해 협력사 50곳이 공신력 있는 인증회사로부터 ESG를 점검받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LG전자는 협력사 50곳이 RBA(Responsible Business Alliance, 책임감 있는 산업연합)가 인정한 글로벌 인증회사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과 TUV 라인란드(TÜV Rheinland)로부터 ESG 경영관리의 적합성을 확인받고 개선하도록 지원했다.

RBA는 170여 글로벌 기업들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결성한 비영리단체다. 이곳은 기업들이 안전한 작업환경을 구축하고 근로자의 존엄성을 보장하며 환경친화적이고 윤리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인증회사들은 올해 7월부터 협력사를 방문해 RBA 행동규범을 기반으로 노동, 안전, 보건, 환경, 윤리 등 ESG 항목을 점검했다. 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협력사가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ESG 점검과 개선을 완료한 협력사에는 적합성 인증서를 발급했다.

LG전자와 UL은 9일 협력사 50곳 가운데 하나인 ‘태화기업’을 찾아 적합성 인증서를 직접 전달했다. 태화기업은 경남 창원시에 있다.

앞서 LG전자는 2010년 RBA에 가입했으며 2011년부터 국내외 사업장뿐만 아니라 협력사도 RBA 행동규범에 따라 ESG 분야를 스스로 점검하도록 하고 있다.

지난해 1차 협력사 1,416곳이 ESG 자가점검 대상이었으며 올해부터는 주요 2차 협력사까지 자가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LG전자는 자가점검 결과가 일정 점수보다 낮은 협력사를 대상으로 직접 현장을 점검해 위험요소를 확인하고 있다. 이후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공유하는 등 컨설팅을 제공해 협력사가 목표 수준까지 개선하도록 돕고 있다.

LG전자는 2015년부터 매년 협력사를 방문해 사업장 내부에 화재나 안전사고 등 잠재 위험이 있는지 점검하고 있다. 2017년부터는 협력사가 사업장 안전관리 역량을 더욱 키우고 소속 임직원들이 안전의식을 높이도록 다양한 교육을 통해 ESG의 중요성과 실천 방법을 공유하고 있다.

LG전자는 상생을 위해 경쟁력 강화, 차세대 기술 개발, 자금 지원, 교육 지원, 인프라 개선 등을 5대 추진과제로 정하고 협력사에 지속적인 지원정책을 펼쳐오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