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볼보코리아, ‘2021 헤이, 플로깅’ 개최. 창시자 에릭 알스트롬 특별 영상 공개

  • 기사입력 2021.11.11 09:14
  • 기자명 최태인 기자
볼보코리아가 친환경 러닝 캠페인 ‘2021 헤이, 플로깅을 개최, 플로깅의 창시자 에릭 알스트롬의 특별 영상을 공개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사회공헌 활동으로 진행하는 친환경 러닝 캠페인 ‘2021 헤이, 플로깅(Hej, Plogging)’을 개최하고, 스웨덴에서 시작된 플로깅의 창시자인 에릭 알스트롬의 특별 영상을 공개했다.

이 날 볼보코리아는 플로깅 창시자 '에릭 알스트롬(Erik Ahlström)'이 등장한 영상을 공개하며, 플로깅의 5가지 의미, 플라스틱 및 일회용품 사용으로 인한 환경오염 실태, 플로깅이 이끈 긍정적 변화, 환경보호 인식 제고 등 일상 생활에서 플로깅을 실천해야 하는 당위성을 전달했다.

친환경 러닝 캠페인 ‘2021 헤이, 플로깅(Hej, Plogging)'

지난 2016년 스웨덴에서 처음 시작된 플로깅은 현재 세계 각지로 퍼져나가 환경을 지키는 새로운 친환경 운동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볼보코리아는 지난 2019년부터 ‘헤이, 플로깅(Hej, Plogging)’을 개최하며 국내 플로깅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이번 ‘2021 헤이, 플로깅’은 참가자의 안전을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11일부터 21일까지 11일 동안 진행되며, 별도의 신청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플로깅 하는 모습을 #헤이플로깅 #볼보플로깅 #플로깅 이상 3개의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된다.

반려도물과 함께 할 수 있는 ‘펫 플로깅’도 새롭게 추가 된다. 이번 캠페인부터 처음으로 진행되는 ‘펫 플로깅’은 앞선 필수 해시태그 3개에 #펫플로깅 까지 총 4개의 해시태그와 함께 반려동물과 플로깅 하는 모습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된다. 모든 참가자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되며, 방역수칙에 따라 10명 이하로 진행돼야 한다.

플로깅 창시자 '에릭 알스트롬(Erik Ahlström)'

플로깅 참가자를 위한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선 일반 플로깅을 진행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일렉트로룩스 퓨어i9.2 로봇청소기(1명), 볼보 X 펠리칸 캐리어(3명), 일리 Y3.3 커피머신(3명), 에어팟 3세대(5명), 스멜웰 탈취제(200명)를 제공한다. 이와 별도로 펫 플로깅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로얄테일즈 반려차(1명), 에이플러스 핸드 이동형 드라이기(3명), 펫레스트 UVC 살균기(5명), 애슐리크레이그 펫샴푸(7명)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23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개별 발표한다.

플로깅 창시자 '에릭 알스트롬(Erik Ahlström)'

볼보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스웨덴에서 시작된 플로깅 문화가 국내에서도 친환경 러닝 트렌드로 자리잡을 수 있었던 이유는 사람들의 환경 오염에 대한 인식이 변화했고, 필요성을 공감했기 때문”이라며, “작은 물결이 모여, 큰 물결을 이루듯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통해 우리의 건강과 환경까지 지킬 수 있는 2021 헤이, 플로깅에 많은 관심과 동참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한편, 볼보코리아는 지난 8일 판매된 ‘2021 헤이, 플로깅’ 기념 한정판 키트는 공개된지 1시간 만에 완판되며 이목을 끈 바 있다. 해당 패키지의 수익금 전액은 구매자 이름으로 환경재단에 기부돼 일회용품 플라스틱 사용에 대한 문제인식 제고 및 환경 정화 활동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