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르쉐의 역사와 경험 그 특별함을 느낀다. SSCL, ‘포르쉐 스튜디오’

  • 기사입력 2021.11.23 15:11
  • 기자명 이상원 기자
SSCL이 최근 오픈한 '포르쉐 스튜디오 송도'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포르쉐 공식 딜러인 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SSCL)이 서울과 수도권에 포르쉐 스튜디오(Porsche Studios)를 잇따라 오픈하고 있다.

SSCL은 지난 18일 인천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에 ‘포르쉐 스튜디오 송도(Porsche Studio Songdo)’를 오픈했다.

지난 2019년 6월 오픈한 ‘포르쉐 스튜디오 청담’에 이은 국내 두 번째, 전 세계에서는 열일곱 번째로 오픈한 포르쉐 스튜디오다.

포르쉐코리아 딜러들 중 포르쉐 스튜디오를 운영중인 딜러는 SSCL이 유일하다.

포르쉐 스튜디오는 일반 포르쉐 전시장과는 개념이 다르다. 포르쉐가 추구하는 미래형 쇼룸으로, 고객들이 단순히 전시된 차량만을 둘러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포르쉐의 혁신성과 포르쉐 정신을 반영한 공간에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해 준다.

물론 브랜드 소개와 함께 제품 판매도 병행한다.

국내 1호점인 포르쉐 스튜디오 청담은 서울 강남 요지에 위치, 도심 고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포르쉐 스튜디오는 포르쉐 딜러들은 누구나 포르쉐 컨셉에 맞게 오픈할 수가 있다. 하지만 지금까지는 SSCL만 두 곳에 오픈했다. 그만큼 SSCL이 한 발 앞서 움직이고 있다.

올해 출범 16년째를 맞는 SSCL은 2005년에 설립된 포르쉐 전체 판매량의 약 55%를 차지하는 포르쉐코리아의 메인 딜러사다.

출범과 동시에 포르쉐 센터를 국내 최초로 오픈했으며, 새로운 컨셉의 포르쉐 스튜디오도 가장 먼저 오픈 하는 등 포르쉐의 혁신을 이끌고 있다.

이번에 문을 연 포르쉐 스튜디오 송도는 단순한 제품 체험을 넘어 브랜드 헤리티지부터 라이프스타일까지 포르쉐가 추구하는 가치를 공유하고 상담에서 출고까지 가능한 역할을 통해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연면적 391제곱미터(약 118평) 규모의 포르쉐 스튜디오 송도는 차량 전시, 시승, 상담, 판매서비스 등 차량 구매와 관련한 서비스 뿐만 아니라 방문고객이 최대한 편안하고 특별한 포르쉐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멋진 공간을 갖추고 있다.

컨피규레이션시스템을 통해 ‘나만의 포르쉐’ 차량을 구성해 볼 수 있으며, 포르쉐 드라이버 스셀렉션 제품 전시 등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과 편안함을 고려한 공간도 마련됐다.

스튜디오바에서는 다양한 음료를 즐길 수 있는 테이블웨어들이 준비돼 편안한 상담을 받을 수가 있다.

특히, 고성능 스포츠카부터 순수 전기스포츠카까지 포르쉐의 대표적인 모델들이 전시돼 있어 다양한 포르쉐 제품들을 경험해 볼 수 있다.

포르쉐 스튜디오 송도는 주요 호텔, 쇼핑컴플렉스, 다양한 전시회가 개최되는 송도컨벤시아 및 송도센트럴파크 등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하는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해 있어 주변과의 연결성이 매우 탁월하다.

또, 포르쉐 스튜디오 송도는 인천대입구역 부근 GTX 센트럴타워 1층에 자리잡고 있어 접근성이 매우 용이하며, 발렛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편안하게 이용할 수가 있다.

인근(인천시 남동구 구월동)에 SSCL 포르쉐서비스센터인천이 위치한 점도 포르쉐 스튜디오 송도의 또 다른 강점이다. 여기서는 최고의 전문테크니션들이 진행하는 신뢰도 높은 정비서비스를 제공받을 수가 있다.

포르쉐 스튜디오 이성배 지점장은 “포르쉐 스튜디오 송도 오픈을 통해 고객중심의 프리미엄서비스와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