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경험 혁신'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명칭 ‘MX 사업부’로 변경
'갤럭시 경험 혁신'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명칭 ‘MX 사업부’로 변경
  • 박상우 기자
  • 승인 2021.12.1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삼성전자는 10일 무선사업부의 명칭을 'MX 사업부(Mobile Experience 사업부)'로 변경한다.

이번 사업부 명칭 변경은 미래지향 가치를 반영하는 동시에 가치 있는 고객 경험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철학을 투영시킴으로써 급변하는 사업 환경과 다각화하는 고객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는 취지에서 결정됐다.

새로운 명칭 MX(Mobile Experience)는 스마트폰부터 태블릿, PC, 웨어러블 등 다양한 제품은 물론 고객 서비스까지 편리하게 연결된 갤럭시 에코시스템과 개방형 파트너십을 통해 소비자가 자신에게 최적화된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강조한 것이다.

특히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주는 새로운 갤럭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지향점을 내포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명칭 변경을 통해 고객 경험 중심의 업계 리더로서 제품 및 서비스의 확장성과 연결성을 토대로 갤럭시 에코시스템을 꾸준히 확대해 총체적 경험 혁신을 지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명칭 변경과 함께 소비자가전(CE)과 IT·모바일(IM)을 세트 부문으로 통합했으며 한종희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장을 부회장으로 승진시켜 세트부문 대표로 임명했다. 김현석 CE부문장과 고동진 IM부문장이 경영 일선에서 물러난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는 휴대폰 사업을 시작한 이래, 태블릿, PC, 웨어러블 등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 영역으로 사업을 지속 확장해왔으며 특히 2010년 갤럭시S를 출시, 스마트폰 시장을 선도, 현재 글로벌 1위 스마트폰 업체로 성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