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윤호 삼성SDI 신임 사장, “진정한 1등 향한 여정 함께 시작하자”
최윤호 삼성SDI 신임 사장, “진정한 1등 향한 여정 함께 시작하자”
  • 박상우 기자
  • 승인 2021.12.13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SDI 최윤호 사장이 취임 소통 간담회에서 소감을 말하고 있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삼성SDI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된 최윤호 사장이 13일 기흥 사업장에서 임직원들과 취임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소통 간담회는 최소한의 인력만이 참석한 가운데 거리를 유지하고 발열 체크, 손 소독, 마스크 착용 등 방역에 최선을 다했다.

삼성SDI는 지난 7일 신임 대표이사로 최윤호 사장을 내정했다. 신임 최윤호 사장은 삼성전자 구주총괄 경영지원팀장, 사업지원TF 담당임원, 전사 경영지원실장을 거치며 삼성전자의 글로벌 성장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삼성SDI는 글로벌 사업 경험과 재무 전문가로서 사업운영 역량을 갖춘 최사장을 대표이사로 내정함으로써 삼성SDI의 글로벌 사업 경쟁력을 크게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최윤호 사장은 "어떤 어려운 경영 환경에 처하더라도 성장의 기회는 열려있고, 준비된 회사만이 그 기회를 포착해 성장으로 연결한다"며, "경쟁이 치열하고 기술 난이도가 계속 높아지는 배터리와 소재 산업에서는 질적인 성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진정한 1등은 초격차 기술 경쟁력과 최고의 품질을 기반으로 수익성 우위의 질적인 성장을 이루는 기업"이라며, "장기적인 기술개발 로드맵을 기반으로 차세대 배터리와 소재를 개발하고, 안전성을 확보한 혁신 공법으로 기술 초격차를 이뤄야 한다. 또 품질 경쟁력은 제조업의 기본이며, 회사의 미래를 책임지는 핵심 요소"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진정한 1등이라는 장기적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훌륭한 인재 확보와 인재양성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고, 소통과 협업이 끊이지 않고 이뤄지는 조직문화 혁신도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최 사장은 "삼성SDI라는 이름 아래 진정한 1등을 함께 꿈꾸자“라면서 ”나부터 실천하고, 옆의 동료를 믿고 소통하며 우리가 꿈꾸는 미래를 현실로 만들어 나가자. 우리의 꿈을 향한 도전에 제가 앞장서겠다. 진정한 1등을 향한 삼성SDI의 힘찬 여정을 지금 시작하자"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