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콘티넨탈, 폴스타2에 프리미엄콘택트 6 등 전기차용 타이어 표준 장착

  • 기사입력 2021.12.29 09:14
  • 최종수정 2021.12.29 09:15
  • 기자명 최태인 기자
콘티넨탈이 폴스타 2에 245/40 R20 규격의 '콘티넨탈 프리미엄콘택트 6' 및 '스포트컨택트 6' 타이어를 공급한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콘티넨탈이 폴스타 2에 245/40 R20 규격의 '콘티넨탈 프리미엄콘택트 6(Continental PremiumContact 6)' 및 '스포트컨택트 6(SportContact 6)' 타이어를 공급한다.

프리미엄콘택트 6는 스포티하고 편안한 운전을 위해 특별히 설계됐지만, 회전 저항이 낮아 전기차에도 적합한 타이어이다. 콘티넨탈은 마른 노면 및 젖은 노면에서 뛰어난 접지 성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컴파운드를 개발해, 프리미엄콘택트 6가 정밀한 조향 반응성과 안전성을 결합시켰다. 전 모델 대비 마일리지 성능이 15% 향상되고, 회전 저항이 5% 낮아졌으며, 외부 회전 소음도 10% 감소했다.

폴스타 2
폴스타 2

콘티넨탈이 폴스타 2에 공급하는 프리미엄콘택트 6는 젖은 노면 접지력의 범주에서 EU 타이어 라벨 A 등급으로, 유로 NCAP 충돌 테스트에서 별 5개를 획득한 폴스타 2 차량에 최적화된 타이어다.

스포트콘택트 6는 마른 노면뿐만 아니라 젖은 노면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며, 고속 주행 중에도 높은 수준의 안정성과 제동성능을 보장한다. 트레드 패턴은 특히 횡력이 발생하는 상황 하에서 코너링 시 탁월한 스티어링 정밀도를 보장한다.

폴스타 2
폴스타 2

콘티넨탈 타이어는 폴스타 2를 위해 특별히 조용한 주행을 돕는 콘티사일런트(ContiSilent) 기술을 적용했다. 타이어의 내부 표면에 폴리우레탄 폼 층을 도포해 주행 시 발생하는 소음을 흡수하는 이 기술은 차량 내부에서 자극적으로 인식되는 소음을 상당히 줄일 수 있다. 콘티사일런트는 시중에서 판매되는 모든 림과 호환 가능하며 차량의 성능, 연료 소비, 최대 하중 또는 최대 속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폴스타 2
폴스타 2

이와 함께, 겨울철 주행 안전을 위해 윈터콘택트(Winter Contact) TS 850 P도 추가로 표준 장착이 된다. 트레드 세로 방향으로 많은 블록과 사이프가 장착돼 있어 트랙션이 향상되고 눈길에서 제동거리를 최소화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