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이오닉5·투싼 등 영화 속 신스틸러로 활약 나선 현대차, 올해는 어떤 차가?

  • 기사입력 2022.02.05 18:01
  • 기자명 차진재 기자
투싼 비스트 (영화 '언차티드' 中)

[M 오토데일리 차진재 기자] 현대차가 주력 인기 차종을 자연스럽게 노출시키는 영화 마케팅에 힘을 싣고 있다. 

현대차의 인기 SUV 투싼은 이달 16일 국내 개봉 예정인 '언차티드(uncharted)'에 등장, 전 세계 관객들에게 흥미진진한 볼거리를 선사할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사고 있다.

앞서 현대차는 글로벌 미디어 그룹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지난해 12월에는 마블 액션 블록버스터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에서 아이오닉 5와 투싼을 선보이기도 했다.

올해는 언차티드에 오프로드 콘셉트로 개조한 '투싼 비스트(Tucson Beast)'가 주인공 일행의 차량으로 등장해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할 전망이다. 특히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배경으로 다양한 주행 장면을 선보일뿐만 아니라 제네시스 GV80,G80,G90도 대거 출연해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언차티드는 플레이스테이션 인기 게임인 '언차티드'를 기반으로 제작된 액션 어드벤처물로, 스파이더맨 세 번째 시리즈의 주인공 톰 홀랜드가 주연으로 등장해 흥행에 대한 기대가 높은 작품이다.0

아이오닉 5·투싼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中)

현대차는 이번 영화와 연관된 지적재산권을 활용해 다양한 영화 마케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또 지난해 스파이더맨이 등장하는 아이오닉 5 광고를 공개한 데 이어 올해도 주연 배우 톰 홀랜드와 협업한 투싼 광고 영상을 제작해 영화 팬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현대차는 올해 하반기 개봉 예정인 애니메이션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후속작을 통해 소니 픽처스와 파트너십을 이어갈 계획이다.

쏘나타 N라인 (영화 '스네이크 아이즈: 지.아이.조' 中)

지난해 8월에는 현대차의 쏘나타 N라인이 영화 '스네이크 아이즈: 지.아이.조'에 신스틸러로 등장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기도 했다. 

쏘나타 N 라인은 영화 주요 장면에서 스포티한 감각을 극대화한 디자인과 강력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신스틸러로서 매력을 발산했다. 특히, 주인공들이 쏘나타 N 라인을 활용해 180도 드리프트를 하며 적에게 총격을 가하는 장면이 인상적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